[인도철학특강] <바가바드 기타>를 읽고

등록일 2001.12.13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분량이 썩많지는 않습니다.. 그렇지만 자신할 수 있는건 책을 보고 완전 베낀게 아니라는 것죠..
제가 바가바드 기타를 감명깊게 읽었기에 제 생각을 중심으로 서술하였는데.. 어쨌든 전 에이뿔을 받았답니다.
교수님들 중에서도 베끼는것보다 자신의 생각을 중요시 하는 그런 분들 있잖아요.. 그런 교수님들에게 수업 받으시는 분들은 다운로드 받으시면 좋을 것 같네여^^

목차

▶ 서론

▶ 본론

▶ 결론

본문내용

바가바드 기타』에서는 무엇을 말하려고 하는가? 기타에서는 현실은 물질적인 세계로 초월은 영적인 세계, 정신적인 세계로 보고 있다. 인간은 이 사이에서 갈등을 느끼며 그것을「기타」에서는 해소시키려 하고 있다. 예를 들어보자. 수정과 사과가 나란히 서면 빛을 받아 수정이 사과처럼 보인다. 이와 같이 정신과 물질이 같이 있으면 빛을 받아 물질이 정신처럼 보인다. 즉 물질이 정신적으로 된다. 이것을 Buddi라 한다. 또한 이것을 지성이라고도 한다. 「기타」에서는 아르쥬나의 전쟁에서 싸우긴 싸우되 싸우는 이는 자신이 아니라 한다. 싸우는 자는 물질이다. 죽어도 정신이 죽는게 아니라 물질이 죽는다. 우리 같은 범부들은 이 사실을 모른다. 크리슈나는 말하였다. 전쟁에서 싸우고 죽여라! 그러나 죽이는 자도 죽는 자도 실제로 죽는게 아니다라고..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