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비평] LG김치냉장고 1124 광고비평

등록일 2001.12.13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LG 김치냉장고 1124의 광고비평입니다. 5쪽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스컴심리학 과목이라 심리학적 이론분석이 들어 있습니다.

목차

오호~ 김치냉장고로 기를 죽이시겠다?

'쳇, 1124는 뭐야?'
"어라, 이 광고 묘한데."
'이걸 설득이론에 적용시켜볼까?'
※ 김치냉장고 시장을 살펴보자.
'아하, 1124에 그런 뜻이 있구나.'
'역시 뭔가 부족한..'

본문내용

'쳇, 1124는 뭐야?'

나는 이미연이 등장하는 '위니아 딤채' 광고를 좋아한다. 이미연의 당당한 모습을 좋아하기 때문에, 즉 정보원의 매력도에 꼼짝없이 설득당했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은근히 긴장감을 자아내는 두 모델의 재치 있는 표정연기는 매번 나를 감탄시키곤 한다. '그래, 역시 엄마한테 딤채 사자고 하길 잘 했어.' 하는 생각으로 씨익 웃음짓게 만들면서.
그렇기 때문에 LG의 새로운 김치냉장고 '1124'의 광고를 처음 접한 후의 내 반응은 매우 부정적이었다. 같은 종류의 제품을 이렇게 비슷한 컨셉으로 광고해도 되는 건지. 게다가 분위기는 왜 저렇게 어수선한 건데? 그저 평생 김장이라고는 한 번도 해본 적이 없는 듯 보이는 두 여자가 김치냉장고를 가지고 질투한다는 내용에다가, 줄곧 " 일일이사∼봄봄봄봄∼" 해대는 묘한 느낌의 CM송, 아무리 생각해도 이해가 안 되는 브랜드 네임까지. 그 신세대풍의 차가움이 과연 김치냉장고 잠재 구매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을지 의문이었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광고] 인간을 물들이는 광고 2 페이지
    1. 프랜드 - '나누고 싶은 입안의 부드러움' 올해에는 그 그리움의 대상과의 만남(재회)을 통해 '나누고 싶은 부드러움'을 이야기 해 주고 있다. 프랜은 2003년 '프랜드'라는 새로운 브랜드 네임으로 새롭게 출시되었다...
  • 집값올리는 아파트 브랜드 2 페이지
    남자들이 한번 쯤 ‘적토마‘를 타고 광할한 대지를 누비던 ‘삼국지의 관우‘를 꿈꾸듯이 고대시대부터 수렵을 떠난 남자들을 대신해 가족을 위험으로 보호해야 했던 여자들은 가정을 보호해 줄 안전한 보금자리를 꿈꾼다. 과거 남성의..
  • 해외와 국내광고 수상작 비평하기 9 페이지
    먼저 비평의 한계이자 문제점은 광고를 분석하면서 택했던 구조주의 방법이었다. 1차 의미화 과정은 비교적 객관적인 것이기에 대중들에게 혹은 이 글을 읽는 사람들에게 그대로 전달 될 수 있는 부분이었다. 하지만 문제는 2차 의미화..
  • 광고,방송 비평론(직접작성)입니다. A+받은 자료입니다. 4 페이지
    광고는 자본주의의 출현과 거의 동시적으로 이루어졌다. 광고를 통해서 광고주는 상품 판매와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방송사는 재원을 얻는다. 방송사에서 특정한 인구통계학적 속성을 지닌 시청자 자료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광고의 ..
  • [광고비평] 광고에 나타난 페미니즘 양상-최근 국내외 TV광고·인쇄광고를 중심으로 13 페이지
    성(sex)에 의해 구별, 차별되는 것이 아니라 인격체, 즉 개인의 능력이나 소질에 의해 구분되기를 원하는 페미니스트 feminist의 부르짖음에도 불구하고 우리 사회에는 아직도 구습(舊習)적인 유물이 많이 있다. 본고에서는 ..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