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커뮤니케이션] 강준만의 < TV와 이미지 정치 > 서평

등록일 2001.12.12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TV와 이미지정치

본문내용

우리는 매일 TV를 접하고 살고 있고 그 외에도 셀수 없을 정도로 많은 매체에 노출되어진 채로 살아간다. 그리고 그것은 자신이 알지도 못하는 사이에 영향을 받는다. 현대사회는 각종 언론과 매스컴의 영향력이 대중을 지배하고 있는 시대이고, 정치인들은 그들의 가장 큰 기반이 되는 대중에게 어필하고 환심을 사기 위해 온갖 방법을 동원한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일어나는 이미지 메이킹은 그 어느 분야 못지 않게 중요한 화두로 등장하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이미지'라는 건 때로는 그 어떤 관념과 이데올로기마저도 무력하게 만들기도 하고 대중의 눈에 한 꺼풀 왜곡의 렌즈를 씌우기까지 하는 마력을 가지고 있다.
본질적으로 속내보다는 일시적으로 외관을 전달하는데 그치고 마는 매스미디어를 통해 정치에 접근할 수밖에 없는 현대사회에서, 정치는 곧 이미지 정치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분명 우리는 이미지 시대에 특히 TV를 필두로 하는 이미지의 홍수 속에 살아가고 있는 것이다.
문화 권력의 시대에 독설가로서 맹위를 떨치고 있는 강준만 교수가 지은 이 책은 과연 정치와 이미지 시대와의 관계 그리고 TV의 세 가지 연결고리를 통해서 우리에게 새로운 시각의 필요성을 일깨워 주고 있다고 생각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