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 괴테와의 대화

등록일 2001.12.12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2. 『괴테와의 대화』

요한 페터 에커만, 박영구 옮김, 푸른숲

본문내용

괴테는 독일의 대문호로 파우스트와 같은 주옥 같은 작품을 남긴 인물이다. 그러나 그는 문학적 자질에서만 뛰어난 것이 아니라 여러 부분에 대한 박식한 지식과 관심을 가지고 있었던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는 그의 작품이 단순히 그의 사고, 작가로서의 천부적 자질이 아닌 끊임없는 노력이 함께 있었음을 의미한다. 이처럼 그의 박식함은 누구에게나 작가로서 떠나서 사람들의 관심을 불러 일으킨다.
이번 책을 읽게 된 계기도 괴테의 그런 유식함을 괴테와의 실제의 대화 속에서 직접 확인하고 싶은 마음에서 선택하게 되었다. 우리가 흔히 위인이라고 하는 인물들의 삶을 느껴보는 것은 항상 흥미로운 일이다. 대리 만족도 느낄 수 있고 그들의 인간적인 면모도 함께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나 같은 경우 그들의 삶을 함께 하고 싶고 나도 따르고 싶다는 바람과 함께 그들의 삶을 보게 된다. 위대한 위인의 삶은 항상 흥미롭다. 그들이 사람들에의 기억에서 차지하는 위치가 남다르듯이 그들의 생애도 독특하기 때문에 항상 흥미로운 점을 발견할 수 있다. 이런 점에서 한 인물에 대한 두꺼운 평전이나 자서전을 읽는 것은 아주 흥미로운 일이다. 이는 자선전이나 평론에 대한 조그만 나의 예찬론이다. 어쨌든 항상 나는 이러한 자서전과 평전에 항상 끌리게 된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감상문] 그 시대의 배고픈 소크라테스의 이야기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을 읽고 ★ 젊은.. 3 페이지
    1. 서문 내가 좋아하는 문학작품을 꼽으라고 한다면, 이것 저것 무척 많을 것이다. 한국문학도 있을 것이고 서양 문학도 있을 것이고... 하지만 내가 가장 큰 감동을 받았던 문학작품을 하나 꼽으라고 한다면 나는 생각하지도 ..
  • 파우스트 - 감상 / 독후감 / 내용 분석 5 페이지
    1. 배경 소개 ▶ 파우스트는 중세 독일 민간 전설에 나오는 인물로 포스터스라고도 불린다. 이 사람은 학자, 마술사, 점성가라고 하면서 곳곳을 돌아다 니며 스스로 연금술에 정통하다고 자랑..
  • 파우스트 독후감 2 페이지
    1부에서는 신학, 철학, 법학, 의학 등 모든 학문을 탐구해도 마음에 충족을 느끼지 못해 한탄하던 파우스트는 절망한 나머지 독배를 든다. 그러나 부활절 종소리에 다시 삶에 대한 애착을 느끼게 된다. 그 때 파우스트는 자기를 찾..
  • 젊은_베르테르의_슬픔을_읽고 3 페이지
    독일의 이해시간에 제출해야할 독서감상문을 위해 독일관련서적을 이책 저책 찾아봤지만 딱히 눈에 들어오는 책이 없었다. 독일작가쪽을 살펴보던중 그나마 많이 들어본 괴태의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이라는 책이 눈에 들어왔다. 읽는 내내..
  • 괴테의 파우스트를 읽고 2 페이지
    학식과 덕망과 품위와 권력을 두루 갖춘 전지전능에 가까운 이상적인 남성상은 여성들에게 영원한 선망의 대상일 터이다. 세계문학이 창조한 남성상들 중에는 많은 전인적(全人的) 인격체가 있지만 파우스트처럼 자신의 야망을 다 이룬 경..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