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썸머힐을 읽고

등록일 2001.12.11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섬머힐이라는 학교는 1921년 니일에 의해 세워졌다.
그것은 어린이들을 학교에 맞추는 대신, 어린이들에게 맞는 학교를 만드는 작업이었다.
섬머힐은 하나의 실험으로 시작된 곳이다. 그러나 이 섬머힐은 자유가 가능하다는 점을 증명했다는 점에서 이제는 다른 학교의 모범이 되고 있다.
니일은 어린이들의 본성은 나쁘지 않고 좋을 것이라는 성선설의 신념을 가지고 있었다. 즉, 그냥 어린이 스스로 맡겨 두고 어른들의 영향을 받지 않으면 어린이는 자기 능력에 맞추어 발전한다는 것이다.
실제로 이 곳의 어린이는 생명이나 신체의 안전에 관한 몇 가지의 규칙들을 제외하고는 일체의 간섭을 받지 않고 자유롭게 자기 마음대로 생활한다.
그런 의미에서 섬머힐은 일반 교육에 반대되는 교육을 하는 것이다. 그의 학교(섬머힐)는 정식으로 치르는 시험이 없다. 또한 수업시간에 항상 학생이 참여할 필요도 없다. 그 이유는 사람은 선천적으로 자기에게 적합한 능력을 갖고 태어나기 때문이며, 그 아이는 학교에서 자신이 하고싶을 때 하고싶은 것을 배울 수 있어야 한다. 이러한 자유적인 교육을 통해서 완전한 자신감과 이타심과, 권위에 얽매이지 않으며, 두려움이 없고 사랑을 배풀 줄 아는 민주적인 학생이 되는 것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