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영화] 킬러들의 수다를 보고

등록일 2001.12.09 한글 (hwp) | 9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I. 서언
1. 내용

II. 본문
1. 플롯구조(3단 Paradigm)
(1) 설정
(2) 대립
(3) 해결
2. 미장센
(1) 세팅
(2) 의상
(3) 분장
(4) 조명
3. 촬영
4. 편집
5. 음향

III. 결언

본문내용

I. 서언
영화 ‘킬러들의 수다’는 ‘장진’ 감독의 3번째 장편 영화로서, 전작인 ‘간첩 리철진’에 이은 블랙 코미디가 돋보이는 작품이다.
영화는 4인의 킬러 상연(신현준 분), 정우(신하균 분), 하연(원빈 분), 재영(정재영 분)과 조검사(정진영 분)와의 갈등을, ‘하연’이 1인칭 전지적 시점에서 서술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어 나간다.

1. 내용
어느 추운 겨울날, ‘상연’은 그의 의뢰인이자 4인조 킬러들의 이상적 연인인 의뢰인 오영란을 만나며 영화는 시작된다.
극중 화자이자 컴퓨터조작을 담당하는 하연, 그의 친형이자 킬러들의 리더인 상연, 고교시절 마라톤 선수였던(그러나 길눈이 어두워 별다른 성과를 거두지 못했다던) 정우 그리고 넷 중 가장 사격술이 뛰어나며 이성적이고 냉철한, 극중에선 전형적인 킬러의 모습을 비교적 유지하고 있는 재영... 이들은 4인조 청부 살인업자이다. 세상 사람들은 누군가를 끊임없이 죽이고 싶어하고, 그런 사람들의 존재를 그들은 자신들의 존재가치로 삼고 있는 것 같다.
일에 있어서 철저하고 빈틈없는(?) 이들은 하지만 평상시엔 남들과 다를 바 없는(아니 어쩌면 보통 사람들 보다 좀 모자란 면이 많아 보이는) 평범한 사람들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