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다섯가지 사랑의 언어를 읽고

등록일 2001.12.06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다섯가지 사랑의 언어를 읽고의 독후감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저자는 첨에 사랑이 결혼한 후에도 계속될까라는 질문을 던지면서 결론은 사람들이 생각한대로 그렇게 환상적인 로맨틱한 결혼 생활은 지속되지 않는다고 자신의 상담한 사람들의 예를 제시하면서 그렇게 결론을 내리고 있습니다.
결혼한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은 보통 결혼의 환상이라고 말하는 그런 것에 빠집니다. 일상생활에서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과 연애할 때는 부딪히지 않는 그런 일들이 많을 것입니다.
예를 들면 중학생들이나 고등학생들이 사춘기 시절에 이성에 대한 환상을 가진 것 같이 연애할 때는 느끼지 못하는 것들을 결혼을 하면 느끼게 되면서 결국 좋은 점만 보이던 사람이 나쁜 점이 계속 보이면서 서로 이혼을 하게 된다는 것이다.
이 책에 나온 말을 인용을 하면 "모든 아이들은 내면에 사랑으로 채워지길 기다리는 '감정의 그릇'(emotional tank)이 있다. 아이가 정말 사랑받고 있다고 느낄 때 그 아이는 정상적으로 발육하지만 , 그 사랑의 그릇이 비었을 때 그 아이는 그릇 행하게 된다. 수많은 아이들의 탈선은 빈 '사랑의 그릇'(love tank)이 채워지기를 갈망하는 데서 비롯된다." 고 로스 캠벨이 말했습니다.
이 말은 너무 많고 좋은 것을 보여 주는 글귀였습니다. 사람들마다 저마다 자신의 사랑의 그릇이 있고 그 그릇이 채워지길 바라고 있습니다. 이 책의 저자는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