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틴아메리카] 에비타와 후안페론 그리고 페론이즘

등록일 2001.12.06 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목차

1.후안페론
2.에바페론
3.페론이즘

본문내용

후안 페론
페론의 정치적 움직임
1943년 「통일장교단」에 가담 취약했던 문민정부를 전복시킴 → 이후 3년 동안 군사정권은 페론의 영향력 아래 놓임→ 국방부 장관·노동부 장관·부통령 겸 노동복지장관등을 맡음 →1945년 10월 쿠테타에 의해 모든 직위에서 축출,체포 →에바두아르테와 페론의 추종세력들은 노동자들을 동원 페론석방을 위한 궐기 운동 →에바 두아르테(에비타)와 결혼 →1946 대통령에 당선→1948년부터 대통령의 권한을 강화하기 시작 → 1951년 재선됨→페론 정권의 위기→1952년 에비타 사망→1955년 군사 쿠테타→망명→1956년 마드리드에서 세 번째 부인을 만나고 1961년도에 결혼→1972년 아르헨티나로 귀국→1974년 사망

Eva (Duarte de) Peron
에바 두아르데 데 페론(이하 에비타)은 1919년 5월 7일 아르헨티나 로스톨도스에서 태어났다. 로스톨도스는 영국인 회사가 19세기 끝무렵 팜파스에 펼쳐 놓은 철로망에 있는 한 작은 읍이었다. 그녀는 후안 두아르테와 후아나 이바르구렌 사이에서 난 다섯 아이 가운데 넷째였다. 이 부부는 정식 결혼을 한 사이가 아니었는데, 그것은 후안 두아르테가 그 근방에 있는 농장에 법적인 본가가 있었기 때문이었다. 그 해 아르헨티나에서 태어난 아이들 가운데 27퍼센트가 불법적이었던 것이다. 그러나 '서자'이란 것은 에비타의 끝 콤플렉스였다. 그래서 후안 페론과의 결혼 후 자신이 합법적인 자식으로 보이도록 서류를 위조하였다.

참고 자료

학위논문(석사)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원
아르헨티나 노동운동에 관한 연구 : 페론의 재집권을 중심으로 / 최우영.
page 1∼33, 63∼68 참고하였음.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정치] 에바 페론 4페이지
    에바 두아르테 - 사생아로 태어나 대통령궁에 입성하다 에바 페론(Eva Peron)은 1919년 아르헨티나의 대초원(팜파스)의 시골 마을 로스 톨도스(Los Toldos)에서 농장 주인과 농장의 요리사였던 어머니 사이에서 사생아로 태어났다. 에바의 어머니는 자신이 일하..
  • [인문]에비타, 에바 페론 그녀의 삶 4페이지
    이런 호황 속에서 추진된 개혁 입법들은 퍼스트 레이디였던 에바의 입김 속에서 추진된 일들이었고, 노동자와 여성, 빈민들은 그녀를 성녀로 떠받들기 시작했다. 이 아름답고 총명하고 가난한 이들에게 우호적인 그녀에게 열광했고 적극적인 지지와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었다. 그 ..
  • 일반논문 : 페론체제(1943-1955)와 ‘대중’의 사회적 주체의 출현 -라클라우의 포퓰리즘 담론의 시각에서- (The Regime of Peron(1943-1955) and the Apparition of the People as Social Subjects -from the Perspective of the Populist Discourse of Laclau-) 30페이지
    The long standing people`s culture of Latin America based on social solidarity of the communities makes the political relations between the leader an..
  • [법학개론] 사형제도의 존페론 5페이지
    인간의 생명권을 박탈하는 사형제도는 1764년 베까리아(Beccaria)의 사형폐지론이후 많은 관심과 폐지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 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다수의 국가에서는 그 제도를 존치 하고있는 사형제도는 가장 오랜역사와 가장보편적인 성격을 지닌 형벌제도이다.원시 미..
  • 에비타와 아르헨티나 경제 7페이지
    핵심주제어 : 에비타, 에바페론, 후안 페론, 페로니즘, 포퓰리즘 아르헨티나 경제 등 요 약 : 아르헨티나의 성녀로 추앙받고 있거나 혹은 아르헨티나의 경제위기의 원인과 포퓰리즘의 대명사로 지적당하는 에바 페론. 아르헨티나의 최하층의 신분으로 태어나 대통령의 영부인이자 ..
  • [인문]에바페론-아르헨티나여! 나를 위해 울지 말아요 3페이지
    아르헨티나 경제상황은 소외계층의 근본 모순은 방치한 채 임시방편의 사회복지정책으로는 노동자들의 불만을 막을 수 없는 상황에 이르게 되었고 에바의 죽음과 함께 페론정권도 무너지게 된다. 1940년대 7대 강국에 들어갈 정도로 최고 전성기를 누린 아르헨티나가 지금의 국가 ..
  • [감상문] 돈후안 3페이지
    티로소 데 몰리나의 『세빌랴의 난봉꾼 돌부처에 맞아죽다』는 전설 속의 인물이었던 '돈 후안'을 문학상의 한 성격으로 정착시킨 희곡인데, 여가서는 '방탕자'와 '식사에 초대된 죽은 사람'이라는 2가지 요소가 내포해 있다. 전자는 여인을 농락하고 정복한 후에 아무런 미련없..
더보기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