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감상문] 업 클로즈 앤 퍼스널 (Up Close & Personal)

등록일 2001.12.05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저널리스트적 관점에서 본 저널리스트들의 일과 사랑을 담은 영화 "업클로즈 앤 퍼스널"에 대한 비평적인 감상문입니다.
신문방송학과나 언론 관련 과목, 또는 영화 관련 과목의 리포트로 매우 유용하게 쓰일 겁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읽어보시면 알겠지만 매우 알차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Up close & personal' ...
코끼리 다리만을 만져보고 그 전부를 판단하고자 하는 '장님 코끼리 만지기'식으로 이 영화를 보았다면 이는 '가까이 더 가까이'라고 해석하여 단순히 방송기자를 소재로 한 로맨스와 든든한 조련자로서의 남성의 힘을 빌린 한 여성의 성공담을 찬양하는 내용의 전형적인 헐리우드식 멜로물 정도로 볼 수 있을 것이다. 물론 '탤리'와 '워렌'의 로맨스가 영화 전편에 걸쳐 흐르고 있지만 나는 저널리스트를 꿈꾸는 사람의 입장에서 이 영화를 보고 진정한 저널리스트의 모습을 발견하려 했다. 이렇게 본다면 'Up close & personal'은 '밀착 취재'라는 방송 전문 용어로 해석할 수 있다. 이는 직접 감독한 <퀴즈쇼>를 통해 방송사의 쇼 비즈니스적 생리에 신랄한 야유와 비난의 메시지를 던졌던 로버트 레드퍼드가 광고주의 입장과 소비자의 기호에 따라 뉴스를 전달하는 상업 저널리즘의 위악에 타협하지 않는 '워렌'을 연기했기 때문이기도 하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