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

등록일 2001.12.05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이책에 대한 독후감 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1998년에 미국에서 출간되었던 이 책에는 1년 남짓 동안의 것이라고 보기에는 조금 길어 보이는 이력서가 따라 붙어있다. “아마존 비즈니스 부문 베스트셀러 1위” “「이코노미스트」「포춘」「워싱턴 포스터」등의 세계 언론이 새 천년의 필독서로 추천!” “GM, 시티뱅크, 제록스, 코닥 등의 세계적 기업들이 교육용 매뉴얼로 채택!” 어쨌거나 소문난 잔치인 것은 틀림없었다.
이 책은 전체 3장의 액자식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다. 1장은 도입부로 오랜만에 동창회에서 만난 사람들의 모습을 통해 변화를 강박 하는 환경과 그에 맞닥뜨린 우리의 모습들을 보여주고 있다. 2장은 이 책의 핵심으로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라는 제목의 우화를 소개한다. 3장은 이 우화를 어떤 의미로 받아들일 수 있는지, 이 우화를 일과 삶 속에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를 동창생들의 토론을 통해 간접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 여기에 나오는 우화이야기를 조금 요약을 하고 그에 따른 나의 생각, 그 것의 변화를 써보려고 한다.
여기엔 스니프와 스커리라는 두 마리의 쥐 와 헴과 허 라는 두명의 인간(꼬마)이 나온다
이들은 c창고에서 무수히 많은 자신들이 평생을 먹고도 남을 것만 같은 치즈를 발견한다.
스니프와 스커리는 자신들의 운동화를 잘 보이는 곳에다가 걸어두고 치즈를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