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란 무엇인가

등록일 2001.12.05 | 최종수정일 2015.09.07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3,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오페라는 음악극이다. 즉, 등장인물이 대사의 전부 또는 일부를 노래로 표현하는 연극인데, 여기에 갖가지 기악곡과 합창, 무용, 미술, 등이 결합되어 종합 예술로 불리기도 한다.
이러한 다양한 예술장르로서의 오페라가 첫선을 보인 것이 1597년이니, 오페라는 불과 400년도 채 안 되는 역사 속에 수많은 작곡가와 작품, 성악과, 그리고 평론가와 애호가들 사이에서 영욕의 세월을 반복해 온 셈이다. 이러한 역사적인 사실을 접어두고서라도, 오페라는 다양한 매력을 지고 있다. 다행이 20세기말에는 비디오, LD 등의 다양한 영상매체의 발달로 이런 오페라의 매력은 안방에서까지 느낄 수 있게 되어, 다시 한 번 전성기를 맞고 있는 느낌이다. 그러나 오페라를 제대로 감상하기란 쉽지 않다. 우선 줄거리 및 배경, 그리고 당시의 시대적 상황까지 어느 정도 파악해야만 제대로 된 감상이 이루어질 수 있다. 나아가서 대본의 문학적인 의의. 작품의 역사적인 가치, 연출가의 의도까지 제대로 이해해야만 한다.
그럼 이제부터 오페라에 대해 알아보자.
오페라의 탄생은 바로크 음악(16세기 말 ~ 18세기 중반)의 가장 중요한 공적중의 하나로 기억된다. 그 정확한 기원은 르네상스 말기의 이탈리아로 거슬러 올라간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