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교육론] 부모역할 배워지는 것인가

등록일 2001.12.04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900원

목차

부모역할 배워지는 것인가

본문내용

보통 어른들은 '너도 너 같은 자식 하나만 낳아서 키워봐라. 그럼 부모의 마음을 알꺼다'라면서 부모의 입장을 이해해 주기를 바라지만 모두가 그렇듯이 그 입장이 되기 전에는 이해하기 어려울 것이다.
부모역할이 배워지는 것이다...예전의 부모들에겐 생소한 말일 수 도 있으나 현대 부모라면 자녀를 양육하는데 꼭 필요한 과제 중에 하나일 것이다. 삶에서 부모역할은 소중하고 중요한 것이다. 왜냐하면 아이들의 정서나 가치관을 형성하는데 부모가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부모는 자녀와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건강한 가정분위기를 만들고자 노력한다. 하지만 그것은 평범하고 쉬운 일 같으면서도 사실 가장 어려운 과제가 될 수도 있다. 자녀를 훌륭하고 건강하게 키우고 싶지 않은 부모는 없다. 그러나 어떤 자녀는 건강하고 밝게 그리고 힘이 있게 자라는 반면 어떤 자녀는 그렇지 못하거나 혹은 심각한 문제행동을 보인다. 과연 왜 이 같은 현상이 나타날까? 다양한 원인이 있겠으나 가장 두드러진 원인으로는 자녀들에 대한 부모의 교육의 질을 들지 않을 수 없다. 부모가 자녀와 어떤 관계에서 어떻게 교육하였느냐에 따라 자녀의 마음과 행동이 매우 달라질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