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신학] 교회 지도자의 자질과 목회현장

등록일 2001.12.04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들어가는 말
Ⅰ. 목회서신의 구조
Ⅱ. 교회 지도자들의 자질
Ⅲ. 목회서신의 신학적 관심-거짓 교훈과 복음
Ⅳ. 한국 교회의 상황
나가는 말

본문내용

성서는 하나님의 영원한 말씀으로 교회와 모든 믿는 자들에게는 믿음과 생활의 절대적인 규범이 되어 왔다. 성서는 우리 교회의 모든 모임에서 읽혀지고, 가르쳐졌고, 그 권위는 절대적이었고, 중요한 것으로 인정되어왔다.
성서는 씌여진 당시의 삶의 자리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있을 때, 그것을 읽는 독자들에게 저자가 말하고자 했던 바를 올바르게 알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항상 더 정확하게 그 의미를 알아내고자 하는 노력이 계속되고 있다. 그러나 오늘의 한국 교회는 최근의 성서신학의 안내를 받은 새로운 해석 방법과 적용 방법을 충분히 소화, 흡수하지 못한 채 축자적인 성경공부에만 머무르는 경향을 보여 왔다. 이에 따라 시한부종말론을 비롯하여 맹목적인 신앙형태를 드러내고 말았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교회 조직의 발전에 있어서도 처음의 교회가 갖고 있었던 지도자들의 순수성을 많이 잃어가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그래서, 본 글에서는 목회서신의 구조, 교회 지도자들의 자질, 목회서신의 신학적 관심, 한국교회의 상황을 살펴 봄으로, 목회서신의 당시 상황에 대응하기 위한 목회자의 자질을 통해, 오늘날 교회 지도자들에 필요한 자질이 무엇인지 살펴보고자 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