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표와토의] 토론프로그램비교

등록일 2001.12.03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나는 여러 가지 토론 프로그램 중 '시사난타 세상보기'와 '토론 공방'을 선택하였다. '시사난타 세상보기'는 이미 10월 8일을 마지막으로 방송을 끝낸 프로그램이지만 아직도 아쉬움이 남는 재미있는 토론 프로그램이었다.
"시사난타 세상보기"는 일상생활 속에서 일어나는 삶의 문제와 사회현상을 자유롭게 의견 개진하자는 기획의도 아래 만들어진 토론 프로그램이다. 매주 하나의 주제를 선정하여 토론하며 논쟁을 펼친다. 때로는 주제를 난타하여 해법을 찾고, 때로는 대결방식으로 논쟁을 이끌어간다. “편안한 토론, 재미있는 토론, 젊은 토론”을 지향하는 프로그램이다.
9월 17일 (월) 밤 11:00 - 12:10 (KBS 2TV) 에 방영된 시사난타 세상보기 17회에는 "조직폭력으로 물든 문화계" 라는 제목으로 요즘 조폭을 주인공으로 한 여러 영화들이 개봉되고 또 흥행함으로써 우리 사회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갖었다.
우연치 않게도 10월 19일 (금) 밤 11:35 - 12:50 (SBS) 에 방영된 토론 공방에서도 "조폭영화 신드롬" 이라는 제목으로 시사난타 세상보기와 같은 내용을 토론하였다. "토론 공방"은 사회쟁점이 되고 있는 현안에 관한 열띤 토론을 통해 대안을 모색해가는 SBS의 토론 프로그램이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