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생태학] 광화학 스모그

등록일 2001.12.03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원하시는 자료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언제부턴가 우리가 살고 있는 대한민국, 수도 서울의 하늘은 맑은 날이 아니면 좀처럼 먼 곳에 있는 건물이나 물체를 식별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다. 또한 맑은 날이어도 안개가 낀 것처럼 주변의 환경이 뚜렷하게 보이지 않기 시작했다. 정말 안개가 끼었 다거나 특별히 날씨가 흐리거나 비가 온다거나 해서 그런 것이 아니다. 그 것은 바로 산업화와 도시화의 진전으로 발생되어진 광화학 스모그 때문이다. 이 광화학 스모그가 우리에게서 맑은 하늘을 빼앗아 간 것이다.
그렇다면 이 광화학 스모그란 어떤 것인가? 이에 앞서 우리는 스모그의 의미에 대해 알아 볼 필요가 있다. 그럼 스모그란 무엇인가? 간단히 말해 스모그란 도시의 매연을 비롯하여 대기 속의 오염물질이 안개 모양의 기체가 된 것을 뜻하는 말이다. 스모그의 어원을 살펴보면 영어의 ‘smoke’(연기)와 ‘fog’(안개)의 합성어이다. 이 같은 스모그는 도시나 공업지대에서 발생하면 시계가 나빠지고, 인체에 해를 준다.
스모그란 용어가 처음 사용되어지게 된 것은 14세기 초 유럽에서 산업발전과 인구증가로 석탄소비량이 늘어났을 때부터 였다. 그러나 그 당시에는 이 스모그가 인간 생활에 미치는 영향이 어떤 것인지 알려지지 않았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