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사] 라부아지에와 과학혁명

등록일 2001.12.03 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900원

목차

1.라부아지에
2.화학 혁명
3.프랑스혁명(French Revolution)
4.프랑스대혁명과 과학에의 영향

본문내용

라부아지에는 1743년 8월 26일 부유한 법률가의 아들로 태어났다. 법률가인 아버지의 권유로 법과 대학에 진학해 21세때 법학사가 됐지만, 학생시절 수학, 천문학, 광물학등 자연 과학 전반에 관해 일류 선생으로부터 개인교습을 받았다. 그가 화학 연규의 업적을 인정받아 불과 젊은 나이에 파리 과학 아카데미 회원으로 선정됐다.
라부아지에가 결혼한 나이는 28세, 아내는 14살 연하의 마리 안 피에레트 폴즈였다. 그녀는 당시, 악명높은 세금 징수원 조합 대표의 딸이었다. 라부아지에는 1779년 36살의 나이로 화학 연구에 필요한 비용을 마련하기 위해 세금 징수원 일을 했다. 당시에 세금 징수관들은 정부를 대신하여 국민으로부터 세금을 거둬들이고 그 일부를 자신들이 수수료 명목으로 챙겼는데, 국민들에게 비싼 세금을 부과하여 징수했고 잘 내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혹독한 처벌을 내렸다. 한명의 세금 징수관 밑에는 수천명에 달하는 징수원들이 있어서 인정 사정 가리지 않고 세금을 거둬들였고, 자신들의 이권을 지키기 위하여 왕과 고관들에게 뇌물을 주기도 일쑤였다. 물론 세금 징수원에 대한 국민의 적대감은 매우 컸다. 라부아지에로서는 마리와 결혼함으로써 자신의 연구재원이 더욱 탄탄해진 셈이었다.
라부아지에는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