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녀막 재생수술

등록일 2001.12.02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한국 사회에서 쟁점화 되어 있는 이슈(처녀막 재생수술)를 인류학적 관점에서 분석하고 그 분석을 통해 알 수 있는 한국문화의 양상에 대해서 보고서 형식으로 서술 되어 있다.

본문내용

신문은 "예비 신부들은 지금 모두 병원에 있다(?)
올 가을 결혼식 날을 받아둔 예비신부들이 너나 없이 병원에 몰려있다. 미혼 여성들이 예뻐지기 위해 성형 수술을 받고 미팅전선에 뛰어드는 일은 보편적이지만 올해는 유난히 예비신부들의 병원출입이 잦다."
" 최근 들어 산부인과를 찾는 예비 신부들이 눈에 띄게 늘었다" 고 말했다.
산부인과를 찾는 가장 많은 사례는 신랑과의 첫날밤에 과거를 들키지 않으려고 처녀막 재생 수술 일명 이쁜이 수술을 받는 경우가 늘었다고 한다.
개방적인 신세대지만 뒤늦게 사태를 수습하기 위해 병원 문을 두드리고 있다고 한다.
한국 여성들이 코를 높이고 턱을 깎고 눈을 크게 만드는 등의 차원을 넘어 혼전 성경험을 숨기기 위해 처녀막을 복원하는 등 극단적인 수술을 받고 있는 것이다.
한국은 여성들은 혼전 성경험을 숨기려고 하며 이러한 처녀막재생 수술을 하고 있는 것이다.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성의식 조사에 의하면 혼전순결에 의해 사랑하는 사이라면 지키지 않아도 된다 (35.9%), 결혼할 사이라면 지키지 않아도 된다 (17.4%), 남녀모두 지킬 필요 없다 (1.7%)로 혼전 성관계에 대해 개방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는 비율이 55%에 이르고 있어 대학생의 성의식이 개방적임을 알 수 있다.
그러나 , 이러한 성개방 의식은 남녀간에 다르게 나타난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