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학] 독후감 (도올 김용옥) - 건강하세요

등록일 2001.12.02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800원

소개글

도옥 김용옥의 <건강하세요>를 읽고..

목차

없음

본문내용

처음 '건강하세요'란 책을 읽고 감상문을 써오라는 교수님의 말에 그책이 어떤 책인지도 모른채 거부감부터 가졌었다. 내가 다니는 과 특성상 논술식의 글짓기는 그리 익숙하지 않을뿐더러 그 분량 또한 만만치 않았기 때문에 하기 싫다는 생각부터 앞섰다. 하지만 막상 '건강하세요'란 책을 구해서 읽으려고 드니 그 저자가 도올 김용옥 선생이란 점에 내게 흥미거리가 되었다. 요즘(내가 알게된게 요즘을 뿐일수 있겠지만..) TV명강의로 유명한 도올 선생의 책이라면 베스트셀러로 유명하다. 그렇다면 이 책도 거기에 걸맞지 않을까하는 기대감으로 첫 장을 넘겼다.
집으로 가는 버스안에서 대충 책을 훓어 보았다. 그런데 보기 민망한 여성의 나체 사진이 군데군데 있었다. 이책의 주제가 건강과 성이란건 알고 있었지만 막상 책에서 그런 사진을 맞대고 보니 괜시리 부끄러워 책을 얼른 덮었다. 버스 안에 사람들이 내가 뭘하는지 뭘 보는지 관심이 없었겠지만 저절로 얼굴이 붉어짐은 감출 수가 없었다. 그래서 집에 가서 책을 다시 펼쳤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A+받은리포트] 도올 김용옥의 『논술과 철학 강의 2』를 읽고 (나의 철학은 나만이 할 .. 6페이지
    - 철학에 대한 생각의 변화 철학은 고리타분하고 소위 ‘오타쿠’같고 밥 빌어먹기에 딱 좋은 학문이라는 인식이 사회 전반에 팽배하다. 안타까운 일이다. 나는 진로를 고민하면서 철학과를 가야겠다는 생각을 해본 적은 없지만,..
  • 논술과 철학 강의를 읽고 6페이지
    고등학교 때부터 대학 가면 무슨 과 갈 거냐는 질문을 들었고 대학 와서도 수 없이 들었다. 나는 원래 경영대에 가고 싶었다. 아니 가고 싶다고 말했었다. 남들이 왜 경영대 가고 싶냐고 물으면 대충 경제가 재밌어서, 마케팅 쪽을..
  • [A+ 서평/독후감] ‘사랑하지 말자’를 읽고 2페이지
    저자 도올 김용옥은 철학자, 의사, 예술가, 교육자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지식인 중 한 사람이다. 학자 또는 교육자가 정치판에 쓴 소리를 하는 모습을 보며,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도 있다. 하지만 도올에게 있어서 올 대선 정국에..
  • [동양학 ] 동양학 어떻게 할 것인가 7페이지
    교수님의 ‘동양학 어떻게 할 것인가’ 란 글은 크게 6개의 글로 구성되어 있다. 맨 처음에는 새 판을 이끄는 글로서 ‘나의 양심선언에 대한 기철학적 시론’ 이란 제목의 글이다. 이 시론은 1986년 4월, 당시의 암울하고 표현..
  • 도올의 건강하세요.. 3페이지
    성? 우리사회에서 성이란 어떡해 받아들여지고 있었는가? 방문을 꼭 걸어 잠그고 그것이 조금이라도 밖으로 세어나갈까 조바심내며 지내 진 않았는가? SBS에서 특강으로 방송되었다고 하는 도올 선생의 강의는 과연 이 러한 내..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사회학] 독후감 (도올 김용옥) -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