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릴 지브란

등록일 2001.11.30 한글 (hwp) | 25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칼릴 지브란에 대해서 비교적 자세히 요약되어 있습니다.

목차

칼릴 지브란 소개
칼릴 지브란의 문체와 작품
칼릴 지브란과 니체의 작품 비교

본문내용

시인이며 화가이고 '예언자'인 칼릴 지브란은 1883년 12월 6일 아름다운 삼나무 숲이 향기를 뿜는 예언자의 땅 레바논의 비샤리(Bsharri ; 베챠리)에서, 마론파(Maronite) 교회 목사의 딸인 어머니와 부유한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났다. 그러나 지브란의 아버지는 가산을 탕진하고 가정 불화가 심화되자, 그의 어머니는 남편을 남겨둔채 아이들을 데리고 1895년 미국으로 이민을 떠나, 보스톤의 빈민가에 정착을 했다.
지브란은 1898년 8월 레바논으로 돌아와 베이루트의 Madrasat Al Hikmat(지혜의 학교)에 입학했다. 이 기간 중(1899)에 할라라는 여인과 이루지 못할 사랑을 경험한다.
1902년 레바논을 떠나, 보스톤으로 돌아온 지브란은 그림을 그리며 아랍어 저술을 시작했다. 1904년 5월 그림 전시회 기간중에 Mary Elizabeth Haskell을 만나게 된다.
1908년 M.E.H의 도움으로, 지브란은 미술 공부를 위해 파리로 떠났으며 그를 '20세기의 블레이크'라고 불렀다는 로댕을 만나기도 했다. 영국 작가 윌리엄 블레이크의 시와 그림은 니체의 작품과 함께 그에게 커다란 영향을 미쳤다. 1910년 미국으로 돌아왔다.
귀국후 뉴욕으로 자리를 옮겨 그리니치 빌리지의 작업실, 즉 아랍 문인들이 '은자의 집'이라 부른 공간에서 창작에 몰두하였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칼릴지브란의예언자독후감,예언자를 읽고 4페이지
    <칼릴 지브란의 저서 ‘예언자’를 읽고 난 후의 나의 생각과 느낌> 부끄럽지만 수업을 듣기 전에는 칼릴 지르란이라는 사람도 예언자라는 책도 들어본 적이 없었다. 그래서 검색을 해 보았더니 정말 유명한 작가셨다. 예..
  • 철학자 칼릴지브란 예언자 독후감 서평 3페이지
    칼릴지브란 ‘예언자’를 읽고 -출렁이는 가슴을 고요히 가라앉혀 주는 글- 우리의 인생은 언제나 순탄하게 흘러가지 만은 않는다. 때로는 사랑하는 사람에게 상처를 받기도 하고, 때로는 자신이 원하는 목표를 이루지 못해 ..
  • 칼릴지브란의 `예언자` 독후감 2페이지
    세상의 것들에 대해 자신만의 식견을 가지고 뚜렷한 철학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대단한 일인 것 같다. 전에 아는 사람이 대학에서 철학 강의를 듣겠다고 해서 그렇게 지루한 것을 왜 듣느냐고 물었더니 ‘내가 보고 만나는 것들에 대해..
  • [교육학]미래지향적 인성관 14페이지
    내일을 살아갈 젊은이에게 마음의 눈을 크게 뜨고 귀를 넓게 열어라. 1.지금의 모든 행위가 미래의 삶을 결정하는 씨앗이다. 2. 오늘을 두 번 살아볼 수는 없다. 3. 지금부터 노력을 해야 한다.
  • <교양> 시집감상문 5페이지
    작가에 대한 소개 : 칼릴 지브란은 1883년 1월 6일에 레바논에서 태어났다. 지브란은 레바논이 터어키 제국으로부터 핍박을 받아, 무지한 동포들이 억울함과 고초를 당하는 것을 보면서 자랐다. 그의 아버지 칼릴은 깡패에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