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경제] 마빈해리스의 아무것도 되는게 없어를 읽고...

등록일 2001.11.30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제 레포트가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래여...

목차

없음

본문내용

처음 레포트를 쓰기위해 선택할 수 있었던 많은 책들 중에서 마빈 해리스의 「아무것도 되는게 없어」를 선택한 이유는 책 이름이나 책 표지 디자인으로 보아 내용이 소설처럼 쉽고 재미있으리라는 생각에서 였다. 그러나 막상 책을 읽고 보니 너무 여러 가지 화제에 관해 기술되어져 있어 복잡하다는 생각이 들었고, 몇 페이지만 읽어도 잠이 오는 사태까지 일어나고 말았다. 그래서 지금부터 내가 쓰는 글의 내용이 작가가 의도한 바와 몇 퍼센트나 맞아 떨어질지 의심이 간다.
이 책에는 여러 가지 미국에서 일어났던 평범치만은 않은 사건을 다루고 있는데, 개정판 서문을 보니 이 책의 원제는 다소 딱딱하다는 생각이 드는 「오늘날의 미국」이라고 한다. 그래서 인지 이 책에서는 과거의 미국과 미국인, 미국인의 사고와 행동방식을 작가가 글을 쓸 당시의 현재와 비교하여 나타낸 부분이 많은 것 같다. 그렇지만 따지고 보면 그 모든 일들이 미국,미국인들만의 문제는 아닌 것 같다.
우선, 작가가 첫 단락에서 시작한 '미국은 <고장난 부품 때문에 죽어가고> 있는가?'라는 문제는 현재의 우리나라에서도 빈번히 일어나고 있는 듯 하다. 어이없게도 다리가 붕괴됐다거나 대형 건물들이 멕없이 주저 앉는 사고가 일어나고 있으니 말이다.

참고 자료

마빈해리스의 `아무것도 되는게 없어'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마빈해리스의 저서 '아무것도 되는게 없어'의 서술기법을 오마주한 리포트로 대중음악에 대한 .. 8페이지
    1. 들어가며 - 어째서 문제가 되는가 이 보고서에서는 음반을 발매한지 얼마 되지도 않아 1위를 하는 가수를 다룬다. 노래를 잘한다면서 입만 뻥끗거리는 가수, 그런 가수를 우상시하는 팬들을 다룬다. 가수로서 음반..
  • 마빈해리스의 문화의 수수께끼 5페이지
    동서양을 막론하고, 우리가 알고 있는 여러 사회에서는 ‘나 자신’이 속해있는 문화권에서는 이해하기 힘든 일들이 일어나고 있다. 세계사에서 오랜 시간 동안, 인간은 이해하기 힘든 일들을 ‘다른’ 것이 아니라 ‘틀린’ 것으로 인식..
  • [마빈 해리스] 문화의 수수께끼 (독후감) 8페이지
    1. 저자 마빈 해리스 《문화의 수수께끼》의 저자 마빈 해리스는 1927년 8월 18일 미국 뉴욕의 브루클린에서 태어났다. 1953년 컬럼비아대학교에서 철학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같은 해부터 1980년까지 컬럼비아대학교 인류..
  • [인류학] 문화유물론 3페이지
    해리스의 작업은 문화유물론의 관점과 동일시 된다. 해리스는 문화에 대한 독특한 유물론적 접근을 규정하고 자극적이면 도발적인 저서들을 통해서 통합적인 인류학 이론체계를 발달시켰다. 해리스의 문화유물론의 배경 해리스는 ..
  • [독후감] 음식문화의 수수께기 4페이지
    ‘사람이 사람을 먹기 위하여 사람을 죽인다.’ 이러한 말을 들으면 모두들 놀랄 것이다. 어떻게 사람을 먹을 수 있냐고. 하지만 이는 남미의 고대 아즈텍 문명에서 실제로 행하여 졌던 일이다. 바로 이와 같이 현재의 도덕관에..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사회경제] 마빈해리스의 아무것도 되는게 없어를 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