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애니메이션계] 김혜린의 아라크노아 작품론

등록일 2001.11.30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 작가 소개 >
<작품>
<아라크노아>
<아라크노아의 현재까지의 줄거리>
<작품에 대하여>

본문내용

작가소개,작품, 아라크노아 현재까의 줄거리,작품에대하여...
작가 김혜린은 데뷔작 [북해의 별]부터 화려한 스포트라이트를 받아온 작가이다.

1983년에 데뷔작으로 시작, 1987년에 완간된 16권의 대작 [북해의 별]은 다 알다시피 가상국가 보드니아를 배경으로, 유리핀 멤피스라는 걸출한 인물의 사상과 역사관 그리고 그가 치룬 혹독한 혁명 과정과 성공, 사랑, 그리고 어느 시대에나 있게 마련인 다채로운 인간군상들에 대한 세심한 묘사로 이어지는 작품이다.
당시 무서울만큼의 열정이 흘러넘쳤던 한국의 민주화 열풍과 더불어 이 작품은 대학생이라면, 그리고 사회에 대해 문제 인식을 가졌던 사람이라면 꼭 한 번은 봐야할 필독서였고, 더불어 희망을 안겨준 작품이었다.
[아라크노아]는, 김혜린 선생의 다섯 번째 장편 만화로 독특하게도 SF장르이다.
내용은 화성에 거주하는 총 3명의 탐정 사무소 아라크노아에 지구 경찰 후보생 출신의 지나 박이 합류, 그 속에서 밝혀지는 아라크노아 멤버인 캡틴 아라크네, 크리슈나, 케이에 대한 과거, 그리고 그들의 과거와 현재 속에 살아있는 블라디미르, 제인에 대한 이야기들을 섬세하게 그려낸 작품이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황순원의 「곡예사」작품론 2 페이지
    [2] 본론 ⑴ 작품 속 인물들의 자기중심적 성향 작품은 “대구에서도 그랬는데 부산 와서도 변호사댁 신세를 지게 됐다.”1)는 말로 시작한다. 여기에서 ‘신세를 지게 됐다’는 말은 ‘남에게 도움을 받게 됐다’라는..
  • 로맹 가리 작가론 및 작품론 - 작품 「새들은 페루에 가서 죽다」 , 「몰락」을 중심으로 14 페이지
    (1) 로맹 가리와 에밀 아자르의 이중생활 로맹 가리(R.Gary)는 러시아 출신의 유태인 이민자이다. 그의 어머니가 제1차 세계대전 때 러시아를 떠나 아들과 함께 폴란드를 거쳐 프랑스로 이주했던 것이다. 낯선 ..
  • [작품론] 근대일본작품론 3 페이지
    일본근대문학연구의 방법론으로서 의식적으로 작품론이 제창된 것은 소화 42년 6월에 至文堂으로부터 간행된 三好行雄의 「작품론의 시도」가 그 최초이고, 이후 이것과 관련해서 작가론, 문학사론이 방법론적으로 의식화 되었다. 소화 ..
  • [현대소설작품론] '딸 삼형제'에 드러나는 여성의식에 대한 한계 8 페이지
    1.2. 연구 목적 및 방법 본고는 이 중에서도 여성시각으로 《딸 삼형제》의 한계점을 분석하는데 주력한 한지현의 논문에 주목하였다. 통속 소설로써의 문학사적 위치, 소설적 완성도를 따지는 문제보다 남성작가 이태준이 페미니..
  • 윤흥길의 「아홉 켤레의 구두로 남은 사내」작품론 3 페이지
    [1] 서론 윤흥길의 「아홉 켤레의 구두로 남은 사내」는 1977년에 발표된 중편 소설로, 산업화 과정에서 소외된 계층의 삶에 대한 연민과 현실고발을 주제로 한 작품이다. 이 작품은 철거 이주민을 위한 도시로서 대대적..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