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의 이해] 푸치니의 나비부인

등록일 2001.11.30 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오페라 나비 부인과 푸치니에 대한 간단한 레포트입니다.
이정도면 충분하실 겁니다.

목차

오페라 나비부인의 배경
나비부인의 1막 2막
푸치니

본문내용

★ 나비 부인 Madama Butterfly ★
푸치니의 가극 <나비 부인>은 미국의 극작가 벨라스코의 희곡을 기초로, 또 극 희곡은 존 러투 롱의 소설을 소재로 하여 쓰여졌다. 다시 말해 원작자인 존 루터 롱의 <나비 부인>을 각색한 것으로 롱은 이 이야기를 일본의 나가사키의 실화를 그의 누이로부터 전해 들어 썼다고 한다.

처음 이 연극은 뉴욕과 런던에서 크게 성공하였다. 때마침 1900년 늦은 봄, 푸치니가 <토스카>의 런던 초연을 타협하기 위해 그곳에 갔다가 이 연극을 보고 박복하고 순정한 주인공에 크게 마음이 이끌렸다. 밀라노에 돌아오자 리코르디 출판사의 줄리오 사장과 이 작품의 오페라화를 상의하고 대본 작가로서는 일리카와 자코자의 협력을 요망했다. 푸치니는 <마농 레스코> 이후 호흡이 맞는 이 두 사람과의 콤비로 오페라화에 착수했는데, 오페라화에 대한 벨라스코의 승낙이 늦었고, 또 대본에 대한 푸치니의 주문이 까다로워 대본 작성에 시간이 걸려 1902년 봄에야 비로소 완성을 보았다. 거기에 이듬해 2월 푸치니가 자동차 사고로 부상 당해 작곡이 늦어져 1904년 2월에야 겨우 상연되기에 이르렀다.

1904년 2월 17일 이탈리아의 밀라노에서 초연되었으나 작곡자나 출연자의 기대와 희곡의 인기에 반하여, 청중의 공감을 얻지 못해 비참한 실패로 끝나고 말았다. 그 원인으로는 눈에 익지 않은 동양식 무대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오페라감상] 오페라 나비부인 3페이지
    2막에서는 본격적인 비극의 시작을 알려준다. 샤플레스는 이제 나비부인을 완전히 떠나갔으며,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거라는 것을 말이다. 이것으로 인해서 나비부인은 절망에 빠지지만 그 사랑은 변함이 없다. 그래서인지, 오케스트라의 연주는 때로는 아주 조용하게, 또 때로는 ..
  • 나비 부인 (Madame Butterfly) 3페이지
    ◎ 푸치니 나비부인 (1974) 이 버전의 나비부인을 보고 제일 먼저 느꼈던 것은, 일본 여성이라고 하면 가부키 배우가 연상이 되어서인지, 초초상 역의 백인 여자가 얼굴을 새하얗게 분장한 것이 마치 귀신같다는 것이었다. 일본적으로 보이기 위해 그렇게 시도했다는 것은 높..
  • [오페라][나비부인][오페라 나비부인][오페라 나비부인 감상문][오페라 나비부인 감상][오페라 나비부인 감상평]오페라 나비부인 감상문, 오페라 나비부인 감상, 오페라 나비부인 감상평, 오페라 나비부인을 보고 6페이지
    Ⅰ. 줄거리서곡은 없고, 다만 짧은 서주가 있을 뿐이다. 동양적인 주제를 바탕으로 한 푸가 스타일의 음악인데, 이 선율은 극중에서 여러차례 효과적으로 쓰이고 있다. 막이 오르기 전부터 동양적인 느낌이 든다.제 1 막막이 오르면 왼쪽으로 집이 있고 뜰에서는 나가사키 항구..
  • [서양음악] 오페라 나비부인 감상문 4페이지
    이 오페라에는 장면에 어울리는 색채적인 분위기와 매혹적인 선율미가 어우러져 이국 정서가 풍부하게 표현되어 있다. 그는 동양의 분위기를 묘사하기 위해서 일본의 속요(俗謠)와 5음 음계를 적절히 사용했으며, 그 교묘한 전조와 동기의 취급, 적절한 악기의 사용, 특히 타악기..
  • `나비부인`을 만나다 1페이지
    오페라 ‘나비부인’은 자코모 푸치니라는 이탈리아 사람이 만든 것이라 한다. 푸치니는 나비부인 외에도 많은 작품들을 남긴 작곡가로 유명하다. 그 중 이 나비부인이라는 오페라는 일본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제 2차 세계대전이 끝난 후의 일본으로서, 주요 등장인물로서는 ..
  • 오페라 나비부인 감상문 5페이지
    일시 : 200x년 10월 28일 토요일 오후 7시 30분 장소 : 창원성산아트홀 대극장- 나비부인의 공연 개요☺ 언제 : 2006년 10월 28일 토요일 오후 7시 30분☺ 어디서 : 창원성산아트홀 대극장☺ 공연단체 : 전주시립교향악단 (악장:여근하) ..
  • 오페라 나비부인 감상문 2페이지
    나비부인, 그동안 살아오면서 연극, 오페라 등의 매체로 슬픔이라는 감정을 느껴본 적 없던 나에게 처음으로 아쉬움과 슬픔을 느끼게 한 작품이다. 너무나도 극적이며 충격적이었던 그 결말은 아직도 그 여운이 가시지 않고 있다. 이러한 나비부인은 일본의 2차 세계대전 전후 항..
더보기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오페라의 이해] 푸치니의 나비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