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학] 나는 무엇을 위해 사는가?

등록일 2001.11.29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나는 무엇을 위해 사는가?
위의 물음에 대한 답으로 나는 우선 첫번째로 행복하기 위해서 산다고 말할 수 있다.
왜 나는 행복하려고 하는가? 왜 행복하기 위해 그토록 노력하는가? 내 삶은 가치 있다, 나는 행복하다. 나는 나의 행복을 창조한다...
여기에서 나는 행복의 조건들과 진정한 행복을 추구해 나가는 과정을 말해보고 싶다.
진정한 행복을 위해서 수많은 자기최면과 자기암시, 자기 동기부여가 필요한 이유는 무엇인가?
지금 이 순간에도 지구에는 1초마다 너댓 명의 아기가 울음을 떠뜨리며 태어난다. 어느 곳에서는 그렇게 태어난 아이들 가운데 절반이 다섯 살 이전에 죽기도 한다. 비록 살아남는다 하여도 삶은 힘겨운 도전의 연속이고 불안은 늘 그림자처럼 따라다닌다.
나의 태어남은 어떠했는가? 그리고 그후 지금까지의 삶은 어떠한가... 나는 자신이 태어난 것을 축복이라고 생각하는가? 만일 그렇게 생각한다면 그 이유는 무엇일까? 죽음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는가? 역시 축복이라고 생각하는가? 만약 내가 죽음을 불행이라고 생각한다면, 그 불행의 원인을 제공한 출생의 순간을 과연 축복이라고 할 수 있겠는가? 태어남이 없으면 죽음도 또한 없는 것인데 말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