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Q의 중요성

등록일 2001.11.29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7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정서지능이 높다는 것이 이렇듯 삶 속에서 다양하게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연구한 곳이 있다. 미국의 벨랩이라는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연구소이다. 벨랩 연구소에는 많은 천재들이 연구원으로 들어간다. 몰론 IQ가 높은 순서로 입사한다. 이렇게 입사한 수천여 명의 연구원들 중에서 회사에 유익한 발명 업적을 내어 출세와 성공의 대로를 달리는 사람들은 과연 어떠한 사람들인지 조사해 보았다. 놀랍게도 출세와 성공은 IQ 순서 대로가 아니었다. EQ 순서 대로였다.

대개가 그렇듯이 연구소에는 학교에서 제출한 박사 논문의 성적이라든가 연구 업적에 따라 들어온다. 그런데 회사에 입사하고 나서는 어떠한가. 연구원으로 들어온 이후 4, 5년 동안에 업적을 내고 회사에서 출세와 승진을 하는 사람은 IQ가 높은 순이 아니라 EQ가 높은 순이었다.

그렇다면 어째서 EQ였을까. 입사한 후 독불장군처럼 혼자서 자기 연구실에만 틀어박혀 연구한 사람은 좋은 실적이 나지 않았다. 연구실 사람들과 어울리면서 옆에 있는 동료들의 도움도 받고 아이디어도 얻는 이른바 동료들과의 상호적인 관계가 좋은 사람일수록 훌륭한 업적을 내었다. 다시 말해서 연구소내에서의 사회적 인기, 요컨대 인기 있는 사람 순서대로 회사에서 업적도 내더라는 것이다. EQ가 사회적 성공과 출세에 상당히 많은 영향을 준다는 사실을 입증하는 예라고 하겠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