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징기스칸은 살아있다

등록일 2001.11.28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 책을 읽으면서 몽골이란 나라와 환경에 대해서 어떻게 쓸것인가를 많이 생각을 했다.
막연히 알고 있던 내 머리 속의 이웃국가이면서, 우리민족과 같은 몽고반점을 가진 민족을 나의 짧은 생각으로 환경과 연관되게 글을 쓰는 것이 적잖이 힘들었다.
둥그런 천막집, 마유주를 마시며 말을 타고 초원을 누비는 유목민족, 아시아 대륙을 지배했던 징기스칸의 나라지만 이제는 빛이 바랜 잊혀진 제국이다.
난 이 책을 읽으면서 이런 이미지가 몽골의 전부인줄로 알고 있었다. 그러나 우리가 몽골에 대해서 알고 있는 것들 중에는, 아니 막연히 그러리라 짐작하고 있던 것들 중에는 사실과 다른게 많았다. 도시에는 여느 나라와 다름없이 각종 자동차가 거리를 누비고 핸드폰이 대중화 되었며 우리의 패션이 어느 순간 퍼져 나감을 알 수 있다. 세계화의 물결속에서 징기스칸의 제국도 변화하고 있음을 알수 있었다.
우매할 몽, 옛 고자의 몽고라는 이름은 중국인들이 몽골을 낮춰부르기 위해 붙인 이름입니다. 몽골이란 용감하다는 뜻으로 몽골의 여러부족 중 한 부족의 이름이 점차 국명으로까지 쓰이게 된 것이라고 한다. 우리가 파오로 많이 알고 있는 몽골인들의 천막집은 '게르'라고 해야 하지만, 파오는 중국에서 부르는 명칭이다. 가축을 몰고 이동하는 유목생활도 이제는 없읍니다. 말은 몽골어를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지리공간의 이해]인간과 자연의 상호작용에 관한 고찰 8페이지
    Ⅰ. 서론 - 인간과 자연의 상호작용 지금으로부터 3백만년 전 지구상에 처음으로 인류가 등장한 순간부터, 인간과 환경의 끊임없는 상호작용은 오늘날까지 이어져 왔다. 인간은 생존하기 위해 자연을 이용하고, 자연의 재앙..
  • 몽골, 아랍, 베트남의 식생활과 문화 /기후/자연환경/식사예절/음식문화/식재료/대표요리 9페이지
    몽골은 북반구의 건냉지역에 속해 있으며, 아시아 4대 건조 지역 중 하나라고 한다. 사계절이 분명하지만 겨울이 매우 춥고 길다. 연 평균250일 정도가 맑으며 일조량이 세계에서 가장 많은 나라이다. 평균 강수량은 230mm정도..
  • 몽골 문화의 이해 - 몽골의 풍토와 자연환경 5페이지
    Ⅰ. 개요 북위 41° ~ 52° 사이의 중앙아시아 고원지대에 위치한 내륙국가 몽골, 카자흐스탄 다음으로 가장 큰 내륙국가이며 대한민국 국토의 약 16배, 3,226,516만 명(2013년 7월 기준)이 살고 있는 이곳은 지리..
  • 대구분지의 자연환경과 인간생활 36페이지
    선사시대와 문자기록이 희소한 초기 역사시대에 대한 연구는... -> 주로 발굴된 유적과 유물, 역사기록 등을 기초로 하여 이루어짐 자연환경을 극복할 수 있는 기술이 발달하지 못했던 선사시대와 고대의 인간..
  • 장자 - 응제왕편을 통한 자연환경을 바라보는 동서양의 차이 1페이지
    1. 응제왕(應帝王)편 소개 응제왕(應帝王)이란 스스로를 잊고 자연의 변화에 모든 것을 맡기고 따른다면 제왕이 되기에 알맞다는 뜻이다. 진정한 제왕은 자연의 대도를 터득하여 무심무위하여 모든 것을 자연의 변화에 맡겨야 한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독후감] 징기스칸은 살아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