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학] 사생활 침해

등록일 2001.11.27 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1,500원

목차

사생활 침해에 대한 법적인 대안과 매스미디어의 역할과 태도.

본문내용

우리주위의 매스미디어에서는 한 개인에 대해서 지나치게 노출하는 것이 예전보다 훨씬 더 많아졌다. 우리 주변에 기사들을 보면 독자로 하여금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또 제대로 확인사실이 아닌 폭로성기사를 남발한다. 보도하지 말아야 할 기사도 보도하는 것이다. 이것으로 보아 언론은 말초적인 사건을 따라 잡기 보다는 사건이 났을 때 사건을 통해서 사회가 얼마나 성숙했는지 또 해야하는지에 대해서 보도해야 할 것이다.
물론 개인은 알고 싶어하는 마음이 있다. 그 개인에 대해서 관심이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 개인은 약간의 희생이 필요하다. 하지만 지나치게 과장 보도되거나 오해를 불러일으킬 기사가 나올 때가 문제인 것이다. 일단 우리, 즉 받아들이는 사람이 그 기사를 잘 걸르는 자세가 필요하다. 물론 우리들의 시민의식에 있어서 그것에는 약간 무리일 듯 하다. 하지만 선진국으로 나아가야하는 우리들의 시민의식에 있어서는 꼭 필요하다. 마냥 기사를 보고 그대도 판단하기보다는 우리 스스로 그 기사에 대해서 이성적으로 판단해보아야 할 것이다. 그리고 돌을 던지기 전에 자기 자신은 어떤가에서부터 자기반성을 요구하는 성숙한 시민의식이 요구되어야 할 것이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