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기] 전주영아원 다녀와서

등록일 2001.11.27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전주영아원 아이들

1. 들어가며
2. 영아원에서
▲ 자원봉사 가기전의 생각들
▲ 영아원의 어린이들
3. 나오며

본문내용

사회복지 또는 복지국가라는 이념은 20세기 초 영국의 비버리지 보고서로부터 유래된 것으로, 모든 사회 구성원이 최소한의 인간다운 삶을 영위하도록 하자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우리 나라의 경우엔 한국전쟁으로 인해 경제적 기반이 완전히 무너진 상황이었던 1960년대를 전후한 시기에 사회복지란 개념이 도입되기 시작되었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우리의 사회복지사업은 국가적·전문적인 차원에서라기보다는 자발적이고 인정적인 차원에 국한된 것으로 그 내용이 매우 영세적이며 비전문적인 것이었다. 사회복지기관이나 시설의 운영이 거의 전적으로 종교단체나 (해외)구호단체에 의해서 이루어 지게된 것이다.
이번에 찾은 전주 영아원 역시 기독교의 재정적 지원아래 국가의 손길이 미치지 못한 부모없는 아이들에게 휴식과 안식처를 제공하여 보호자가 없는 많은 아이들에게 예수님의 사랑을 전한다는 취지에서 시작된 복지 시설이다. 이러한 홀트 아동복지회의 전주 영아원은 설립 이후 도움을 필요로 하는 많은 아이들에게 입양사업은 물론 미혼부모 상담사업, 아동직업보도, 의료사업, 특수교육사업(정신박약아), 가정위탁 양육사업, 탁아사업, 모자상담 및 보호, 장학사업 등을 하고 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