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학] 기독교인의 혼전순결

등록일 2001.11.26 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Ⅰ.서론
Ⅱ.본론
1. 성경적 관점에서의 혼전순결
2. 우리(현재 크리스챤)가 말하는 혼전순결
...
Ⅲ.결론

본문내용

"보기에 심히 아리땁고 지금까지 남자가 가까이 하지 아니한 처녀더라"(창24:6). 이삭과 리브가의 얘기 속에 처녀 (virgin)란 말이 나온다. 거기에 더 자세하게 설명이 뒤따라오는데 "지금까지 남자가 가까이 하지 아니한"이라고 덧 붙였다. 하나님의 본래 계획은 결혼 전에 성적인 행위를 금한 것이다.
일반적으로 성경말씀은 결혼생활 이외에는 성교를 갖는 사람은 누구나 하나님 앞에서와 인간의 성욕에 대한 하나님의 계획에 대해 죄를 저지르는 행위라고 가르치고 있다.
간음(라틴어로 "porneia")이란 말은 근본적으로는, 일반적인 모든 성적인 면에서의 부도덕한 행위를 말한다. 혹은 그것은 결혼하지 않은 사람과 다른 이성간의 자발적으로 일어나는 성교를 말한다. 이 말은 종종 부도덕이란 말로 해석되기도 한다.
「결혼을 떠난 성 관계는 간음이다」.(데살로니가전서4:3, 에베소서5:3)
「혼인을 귀하게 여기고 침소를 더럽히지 않게 하라 음행하는 자들과 간음하는 자들을 하나님이 심판하시리라」(히브리서 13:4)
순결은 개인의 활동을 결정할 뿐만 아니라, 생활과 사람들에 대한 그의 전적인 태도에 깊은 영향을 끼치며 한 사람의 소원과 욕구를 지배하기도 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