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테의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등록일 2001.11.25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도움이 되셨으면 하네요.. ^^;

목차

-줄거리
-직접인용문
-괴테의 연보
-토론주제

본문내용

전체적으로 1771년 5월 4일부터 1772년 12월 23일까지 약 1년 8개월 동안에 일을 일인칭 주인공 시점으로 서술하고 있고, 그 서술자는 주인공 자신인 베르테르이다.
서간체 형식으로 쓰여진 이 작품은 2부로 나뉘어져 있는데, 베르테르가 자신이 이루지 못한 사랑의 좌절 과정에서 자살에 이르기까지의 내면을 친구에게 고백하는 형식으로 되어 있다.
1부는 베르테르가 베슬러에 찾아와 어느 무도회에서 로테를 만나면서 사건은 시작된다. 시골의 조용하고 안온한 분위기, 봄의 무한함에 환희를 느끼던 베르테르에게 한 여인을 사랑한다는 것은 그의 인생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한다. 그러나 그가 달콤한 환상에 젖어 이 운명적인 사랑에 깊이 빠져 있을 때 로테의 약혼자 알베르트가 돌아온다. 베르테르는 끝없는 사랑에의 열정과 그 사랑의 이루어질 수 없는 비극적인 현실에 방황을 하게 되고 끝내는 로테에게서 떠나게 된다.
2부에서 베르테르는 로테를 떠난 후 공직 생활을 하게 된다. 그러나 공직 생활이란 베르테르가 꿈꾸어 오던 순수한 세계와는 너무나도 거리가 먼 관료주의가 뿌리 깊게 물들어 있는 부패한 사회이다. 결국 베르테르는 환멸만 안은 채 공직을 떠나 고향으로 돌아와 로테를 다시 만나게 된다. 이미 한 남자의 아내가 된 로테와의 사랑은 그 어느 곳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