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문학] 바이런의 시와 생애

등록일 2001.11.23 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3,000원

소개글

영문과 자료입니다. 시의 해석과 시인에 대한 자료 충실할 겁니다. 많은 도움 되시길

목차

<바이런의 성격>

본문내용

바이런은 1788년 1월 22일 런던에서 태어나서, 서른 여섯 번째 생일을 맞은후 1824년 4월 19일 희랍의 미솔롱기에서 학질로 죽었다.
바이런의 행동과 생각은 보통사람들의 사고의 범위를 넘어서는 것이었기에, 그가 죽고 난지 145년이 되는 해인 1969년에야 비로소 바이런은 웨스트민스터 사원의 시인 묘역에 묻힐수 있었다.
바이런만큼 큰 명성과 또 그에 비례할 만큼의 악평에 시달린 문인은 세계 문학사상 찾아볼 수가 없었다.
바이런의 시에 대한 오늘의 평가는 동시대의 시인인 셸리나 키츠에 훨씬 뒤지지만 그 당시 유럽 전역에서는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또한 많은 외국 독자에게도 공감을 불러 일으켰다.
바이런의 생애와 성격을 구체적으로 살펴보자.
바이런의 조상의 내력을 보면 바이런의 호탕하며 기상천외하고 도전적이고 모험적이며 또한 낭만적인 성격의 일면을 더욱 잘 알 수 있을 것이다.
바이런의 조상들은 귀족들이었으나 정말 엉뚱한 사람들이었다. 그의 아버지 존 바이런은 방탕했으며 대단한 난봉꾼이었다. 그는 궁내 대신(궁정의 재산을 관리하는 장관)의 부인인 카마슨과 눈이 맞아 사랑의 밀월을 떠나 오거스타를 낳고 다시 고향으로 돌아와 바이런의 어머니가 되는 귀족의 딸 캐서린과 결혼하게 된다.
바이런이 세 살 때 그의 집은 아버지의 방탕한 생활로 몰락하게 된다.
또 그의 할아버지인 존 바이런은 해군제독이었는데 성미가 너무 나빠 '악천후 잭"이라는 별명을 들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