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감상] 전한 포템킨을 보고

등록일 2001.11.23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900원

소개글

짜집기 한거 아니구여.. 제가 직접 영화 두번이나 보구 쑨거예엽.. 나름대로 줄거리 요약도 독창성 있게 잘했구 사견도 마니 썼으니깐 다른데서 짜집기 한거 다운 받는거 보다는 많은 도움이 대실꺼예엽... 용어도 우리 수준에 맞게 쉽게쉽게 썼구 우리나라와 비교하여 실례도 들었으니까녀...

목차

없음

본문내용

전함 포템킨은 러시아 영화이고 무성 영화이며 또 흑백 영화이다. 이 세 가지 조건 모두 나의 흥미를 잃어버리게 하기엔 충분한 조건이었다.
심지어는 이 영화가 왜 유명할까? 하는 생각도 가졌는데 이번에 "문학과 영화"라는 과목을 듣게 되면서 몽타쥬 기법을 이해하게 되었고 자연히 이 영화도 다른 각도로 바라 볼 수 있었다.
영화의 배경은 러시아 혁명 때의 포템킨이란 전함, 여기서 모든 사건의 발단은 시작된다.

이렇듯 전함 포템킨이란 영화는 포템킨 호에서의 반란에서 시작해서 오데사 항구에서의 주민과 포템킨 호의 수병들과의 혁명을 부르짖는 장면, 오데사 계단에서의 대학살 그리고 마지막으로 포템킨 호와 다른 함대간의 충돌 장면과 승리의 기쁨을 나타내는 장면 등을 보여주었다.
이 영화가 비록 지금 유행하는 블록버스터보다는 스케일이 크지 않으며 헐리웃 영화보다는 우리의 관심을 끌지 못하고 지금 흥행하고 있는 여타 다른 조폭 영화들보다는 재미 면에서는 훨씬 뒤떨어질지도 모른다.
하지만 이 영화는 영화사상 아주 중요한 의미를 부여하고 있는 것 같다.
우리나라 역시 과거 민주화 시대 이전에 그런 일이 있었음을 우리 모두 다 잘 알고 있을 것이다. 무기력한 시민들이 자유와 평등, 민주화를 꿈꾸며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