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년동안의 고독을 읽고

등록일 2001.11.22 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이 소설에 나타난 환상의 마을 마콘도는 콜롬비아의 축소판이라고 볼 수 있다. 그리고 더 나아가서는 남미 전체로 볼 수 있다.
위에(2- ) 나온 것 같이 콜롬비아는 식민지역사를 가지고 있다. 스페인에 의한 식민지역사경험을 가지고 있는 콜롬비아는 그로 인해 많은 비극을 당했다. 이런 모습은 작풍내에서 전면적으로 들어 나지는 않지만 `카탈로니아의 현인`이라 불리는 스페인인 서점 주인을 통해 알 수 있다. 그는 서점을 경영하며 엄첨난 양의 원고를 쓴 그는 마콘도의 마지막까지 있었다. 이것은 콜롬비아 내에 전체적으로 들어 나지는 않지만, 분명 스페인의 정신적 지배를 상징적으로 보여 주고있다

목차

1. 작가 '가브리엘 가르시아 마르케스'에 대해...

2. 소설 '백년동안의 고독'에 대해서...

-콜롬비아에 대해
-백년동안의 고독'의 줄거리
-백년동안의 고독'에 나타난 콜롬비아의 역사
-부엔디아'가문의 도덕적 타락
-마술적 사실주의
-고독

3. 결론

본문내용

이 소설에 나타난 환상의 마을 마콘도는 콜롬비아의 축소판이라고 볼 수 있다. 그리고 더 나아가서는 남미 전체로 볼 수 있다.
위에(2- ) 나온 것 같이 콜롬비아는 식민지역사를 가지고 있다. 스페인에 의한 식민지역사경험을 가지고 있는 콜롬비아는 그로 인해 많은 비극을 당했다. 이런 모습은 작풍내에서 전면적으로 들어 나지는 않지만 '카탈로니아의 현인'이라 불리는 스페인인 서점 주인을 통해 알 수 있다. 그는 서점을 경영하며 엄첨난 양의 원고를 쓴 그는 마콘도의 마지막까지 있었다. 이것은 콜롬비아 내에 전체적으로 들어 나지는 않지만, 분명 스페인의 정신적 지배를 상징적으로 보여 주고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