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감상문] <15분>을 보고...(매스미디어관련)

등록일 2001.11.21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영화 15분에서는 이러한 왜곡된 언론을 보도하는 텔레비젼 방송을 비판하며, 오락성만 강조하는 여타 스릴러물과 달리 사회 비판적 메시지를 담고 있는며 폭력적이고 선정적인 것만을 쫓아다니는 미국의 언론과 범죄 자체가 '돈이 되는' 미국식 자본주의를 노골적으로 조롱한다.

내가 본 "15분"에 대해서 쓴다면........
잘 만들고 잘 나가다가 뒤에 좀 망가진 영화라고 할 수 있을 듯 하다. 그러고 보면 뒤에 망가진 영화라고 할지라도 덮어줄 수 있는 영화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물론 내가 본 느낌으로만 말을 하는 것이다.
그리고 보면 이 영화에서는 느낄 수 있는 것은 누가 뭐라고 해도 TV라고 하는 매체이다. 텔레비젼이라고 하는 단순한 전기제품이 아니라 TV방송국의 위력이라고 할까? 한 인간을 순간적으로 유명하게 할 수도 있고 망하게 할 수 있다는 것이 바로 TV의 위력이라고 말이다.

우리들은 지금 많은 미디어안에 둘러 쌓여 살아가고 있다. TV와 라디오등 많은 방송물에 쌓여서 살아가고 있는 우리들을 쉽게 보실 수 있을 것이다. 나도 하루에 몇 시간을 TV앞에 있으니 말이다. TV를 통해서 자신의 프로그램이 유명해지기를 바라는 방송인, 즉, 그것이 나쁘다는 것을 알면서도 그렇게 만드는 것 또한 TV의 위력이 아닐까 생각을 해 본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