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슬람과 중국문화 비교

등록일 2001.11.21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두 문화권의 비교입니다.
부족하지만 참고하세요.

목차

< 문화 >
< 여성의 지위 >

본문내용

< 문화 >
이슬람 문화는 이슬람교와 아라비아어를 근본으로 한 문화로 7세기 아라비아에서 발전, 시작하였고 타지역 문화와 접촉하면서 그 문화들을 받아들여 변화, 발전하였다.
(※ 그것은 지역성을 갖게 하기 위해서 기존 체계에 독자적인 해석을 덧붙였기 때문이다.)
아랍인이 문화를 창조했다는 말이 있는데 그것은 올바른 해석이 아니다. 보급시 도움이 된 아라비어를 제외하고는 고대 셈족, 고전 그리스, 중세인도, 페르시아 같은 민족들의 문화를 합성한 것으로 다방면적인 문화 영역을 포함했기 때문이다. 더욱이 그 문화는 주로 이슬람이 정복한 민족. 즉 네오 모슬렘에 의해 형성되었다. 유럽의 르네상스의 과학이나 문학의 대부분은 이슬람을 모델로 하여 일어날 정도로 이웃 나라들과 민족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는데 갖가지 형태를 취하고 있다. 그것은 이슬람 자체가 종교이고 문화이고 정치제도라는 식으로 다양한 요소로서 이루어졌기 때문이고 이웃 나라는 저마다 지리적 조건이나 국민성을 고려하면서 자국에 필요한 것들을 이슬람으로부터 섭취했기 때문이다.
11세기 중엽부터 13세기 중에 이슬람 문화는 상당한 활기를 유지했는데 광대한 제국을 통일하기 위해 종교를 이용한 것으로 페르시아, 아라비아, 인도에 그 이슬람 문화의 씨를 뿌렸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