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감상문] 리플리

등록일 2001.11.21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600원

소개글

리플리를 보고 쓴 감상문

목차

줄거리
감상

본문내용

줄거리
인간의 세계는 부와 권력, 명예에 의해 신분이 나뉘어진다. 그리고 대다수의 인간은 정당한 방법이던지 부정한 방법을 동원해서라도 현재 자신의 신분보다 상위의 신분계층이 되려한다. 영화 <리플리:The Talented Mr. Ripley)는 이런 인간의 위로의 욕망과 그에 따른 죄책감을 그렸다. <리플리>는 서글픈 과거를 창고에 처넣고 자물쇠로 꼭꼭 잠가두고 싶어하는 야심많은 청년의 위험한 욕망을 아슬아슬하게 그린 영화다. 인정하고 싶지 않은 자신의 현실을 마음먹고 벗어나 보려는 `멋진 거짓'이 전편에 녹아 있다.
영화가 시작되고 '리플리'(The Talented Mr. Ripley) 제목이 떠오른다. 리플리를 수식하는 형용사 자리에 '예민한'(Sensitive), '열정적인'(Passionate)같은 단어들이 빠르게 깜빡이다가 '재능있는'(Talented)이란 말로 완성된다. 리플리를 설명하는 허다한 형용사 중 '재능있는'을 골라낸 것은 정말로 놀랍지 않을 수 없다. 남을 모방하는 능력을 지녔던 리플리의 재능에 주목했다면, 이어지는 내용은 남을 흉내내다 자신을 잃어버린 사람에 대한 얘기가 될 수 밖에 없다.
낮에는 호텔보이, 밤에는 피아노 조율사 일을 하는 상류사회를 동경하는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