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 '미궁'을 감상하고..

등록일 2001.11.19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7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황병기님의 '미궁'을 알게된 것은 인터넷의 한 공포카페를 통해서였다. 평소 호러물을 좋아하던 나는 그 카페에 게제된 <자살충동!! '미궁'이라는 노래를 들어보셨나요?>라는 제목의 글을 발견하였다. 조회수나 답글이 다른 글에 비해 월등히 많은 것으로 보아 사람들의 반응이 대단함을 알 수 있었다. 내가 게시된 글을 보았을때 더욱더 놀란 사실은 기존에 사람들을 공포스럽게 만든 사진과 동영상 등의 매체가 아닌 국악이 즉, 음악이 사람들로 하여금 극도의 불안감과 공포심을 일으켰다는 사실이다. 당시 약속이 있어서 17분이나 되는 음악을 다 들을 수 없어 짧은 시간동안 감상하였지만, 얼마되지 않는 시간임에도 선입관으로 인해서인지 모르겠지만, 음산한 느낌을 가질 수 있었다. 이후 황병기님의 '미궁'을 잊고 있었다가 '한국음악의 이해' 강의시간에 국악비디오를 통해 황병기님을 다시 접하게 되었고, 마침 국악감상문의 과제물이 부여돼 다시 '미궁'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난 우선 '미궁'에 대한 감상보다는 황병기님에 대해서 알고싶었다. 어떠한 사람이길래 사람들의 화제를 그렇게 만들어냈는지, 또한 황병기님의 창작의 세계가 몹시 궁금했으며, 국악에 문외한이긴 하지만, 기존에 내가 알고 있던 상식에서는 한국음악에 저러한 것도 있었던가 하는 의문이 들 정도였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