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자] 독후감

등록일 2001.11.18 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마지막으로 아내의 방에 들어가 본다.
아내는 많은 상자를 갖고 있다. 아내의 상자에는 지난 시간 동안 그녀를 스쳐지나간 상자들이 담겨있었다. 사람들은 상처가 회복된 다음에도 몸에 남아있는 흉터로써 그 상처를 기억한다.
아내는 여기에 없다. 아내의 독일식 책상의 뚜껑이 완강하게 닫혀버린 것처럼, 그리고 언제나 그 책상 위에 놓여있던 고무지우개가 달린 아내의 노란색 연필, 그것이 어둠 속에 영원히 매몰되었듯이, 아내라는 존재는 폐기되었다. 아내의 방이 없어진다면 그녀를 기다리지 않을 수 있기라도 한단 말인가. 그것은 아니다. 하지만 아무것도 하지 않은 채로 그녀를 기다릴 수는 없다. 어떻게 그녀를 용서할 수 있단 말인가. 방부제 향이 희미하게 떠다니는 무덤, 나는 아내의 방을 나온다. 아내는 없다. 아내의 박제조차 여기 없다. 우리가 신도시로 이사를 온 것은 작년 삼월이다. 그전에 우리는 유명한 불임클리닉이 있는 강남의 아파트에 살았다. 아내는 자기의 방이 생겼다는 사실보다는 더 이상 불임클리닉에 더 이상 다니지 않게 된 것에 가장 기뻐하는 눈치였다. 어쨌든 신도시에는 우리에게 필요한 것, 즉 '변화'와 '삭막하지 않은 생활'이 있을 것 같았다. 나는 지극히 평범한 인물이다. TV 마감 뉴스를 보고서야 잠이 들고, 증권 시황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시사 주간지를 즐겨 구독한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은희경 ★ 아내의 상자 ★ 은희경 작가 소개 ★ 은희경 작품 소개 ★ 이상문학상 대상 수상.. 12 페이지
    3. 은희경 작품 세계의 특징 은희경 소설에서 가장 돋보이는 것은 인물의 선택이나 묘사일 것이다. 특히 등장인물의 이름은 특징적으로 정해져 있지 않다. 「아내의 상자」에서 남편과 아내, 「그녀의 세 번째 남자」에서 그..
  • 아내의 상자 독후감 2 페이지
    상자만이 가득한 더 이상 무언가 들어오기엔 벅찬 칙칙한 냄새가 감도는 그녀의 방안에서 현실을 도피하듯 하루를 잠으로 보낸다. 겉으로는 불임 클리닉을 가고 싶지 않아하고 불임클리닉과 같은 장소로 만들고 싶어 하지 않으면서도 그녀..
  • 한국 현대문학 비평 (은희경의 아내의 상자에서의 공간) 8 페이지
    Ⅰ. 서론 지금 우리가 속해 있는 현대사회와 그 구성원들 사이의 관계를 살펴보면,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정도의 차이는 있겠지만 타인과 자기 자신으로부터 소외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이러한 실상은 물질 중심문명의 만연함 가운..
  • 영미 페미니즘 관점으로 본 `아내의 상자` 4 페이지
    아내는 언제나 차가웠다. ‘차가움’에서 그녀의 정신, 분위기 그리고 육체의 차가움이 모두 느껴질 수 있을 것이다. ‘차갑다’ 라는 단어속에서 그녀의 몸이 차갑고 그녀가 세상과의 관계에서 차갑고 또한 차가운 세계속에서 살아가다보..
  • 아내의 상자 서평 6 페이지
    <아내의 상자>의 주요 인물은 작중화자이며 남편인 ‘나’와 아내이다. 나는 지극히 평범하고 상식적인 사람으로 일상의 평온을 즐기고, 규격화된 생활에 아무런 거부감을 갖지 않는 인물이다. TV 마감 뉴스를 보고서야 잠자리에 들고..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