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 양심

등록일 2001.11.17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8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속여먹고 삽니다'짧은 일화지만 지금 시대를 꼬집는 이야기다. 이것 뿐만아니라 지금 이 사회는 서로 비판하고 헐뜯으며 자기양심을 속이고 남의 나쁜점 남의 비도덕적,비양심적인 부분을 드러내고 그것에서 자기만족을 느끼며 살아가는사람들이 많다. 돈몇푼,조금의 권력에 아무생각없이 자기의 양심을 팔며산다. 돈 몇푼에 권력을 사려는 재벌들이나 그돈을 받고 아무생각없이 그 권력을 나눠주는 정치인들 이들이 다가 아니다.우리주위의 사람들 잘 생각해보면 내가 그 사람일수도있다.
지금의 이 시대는 양심있는사람 의인을 기다리며 산다.주위를 둘러보면 비록 양심없는사람 자기의 이익만을 챙기며 사는사람이 많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 의로운 사람들도 한켠에 자리잡고 있다.다만 우리의 눈에 보이지 않을뿐이다. 우리가 조금만 시각을 달리하고 조금만 주위에 관심을 기울이면 그런사람들을 찾아볼 수 있다. 남을 돕고 남을위해사는 그런사람들 뿐 아니라,자기자신에게 정직하고 나의 가족에게 헌신하고 남에게 피해를 주지않는 사람도 양심적인 사람이다. 나 하나만이라도 다른사람은 몰라도 나만이라도 양심적이게 살면 모든사람이 그런생각을 하다보면 지금처럼 애써 양심을 부르짖고 양심을 지키기위해 단체를 만들고 그런일들이 없어지리라고 본다.또한 신문에도 부모가 돈을 안준다고 살해하고 아이들을 유괴하고 이런 정말 기초적인 양심의 문제도 없어지지 않을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