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경] 광고속에서 문화읽기

등록일 2001.11.13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우리는 흔히 광고하면 물건을 팔아 먹기 위한 기업의 설득 커뮤니케이션 정도로 생각한다. 그러나 광고가 우리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곰곰이 생각해 보면, 광고는 단순히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촉진하는 경제적인 기능만을 수행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광고 없이는 사회화도 없다"는 말이 있다. "대중문화의 왕국에서는 광고가 세상"이라는 말도 있다. 다소 과장된 말처럼 들리기도 하지만 그렇다고 전혀 근거 없는 말도 아니다. 어떤 의미에서 광고는 우리가 매일 호흡하는 공기와도 같다. 한마디로 광고 홍수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아침에 일어나서 잠자리에 들때까지 하루 종일 수백 또는 수천 편의 광고를 보고, 듣는다. 광고는 모든 사람의 일상생활에 엄청난 영향을 미친다. 특히 어린이와 청소년들은 학교, 가정, 종교와 같은 전통적인 사회제도를 통하여 살아가는 방법을 배우는 것 이상으로 광고라는 자본주의의 특수한 사회제도를 통하여 사회화된다. 광고는 개인의 가치와 행동, 그리고 언어에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광고의 문화형성 기능은 경제적 기능 이상으로 중요하다. 실제로 광고의 영향을 받지 않고 살 수 있는 사람은 오늘날 아무도 없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