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정치] 미국 전쟁 반대

등록일 2001.11.13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900원

소개글

이번 미테러에 대한 종합적인 분석을 통해 전쟁의 찬반론중 반대를 택한 이유를 밝혔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지난 9월 11일 미국 경제의 중심이자 자유의 여신상이 있는 도시 뉴욕에서 세계가 경악한 대참사가 있었다. 미국인들은 자국의 도시에서 백주대낮에 민간항공기가 세계무역센터를 뚫고 들어가 폭파되는 장면과 화염에 휩싸인 마천루에서 구조를 애타게 기다리다 호흡곤란으로 70층이 넘는 창문에서 뛰어내리는 이웃을 보았다. CNN 뉴스에서 생방송 된 이 장면은 전 세계를 경악시키기에 충분했다. 이어 미 국방성이 또 한기의 납치된 항공기에 의해 건물의 일부가 파괴되었다. 미국의 경제, 군사의 상징물이 파괴되고 만 것이다. 미국은 이를 전쟁행위로 간주하고 지난 한 달 동안 전쟁의 수순을 밟아왔다. 억울하게 희생된 자국민의 넋을 위로를 보복공격으로 택한 것이다.
미·영 연합군의 아프가니스탄에 대한 전쟁이 시작되었다. 9월 11일 미 테러 대참사가 있은 지 4 주만이다. 미국은 지난 4주 동안 전쟁을 여부 결정이 아닌 공격범위설정과 자국의 여론몰이, 대외적인 활동에 시간을 할애하였다. 이미 전쟁은 9월 11일부터 시작된 것이다. 이 시점에서 우린 과연 이 인간이 만들어낸 가장 잔인한 행위인 전쟁을 해야하는가? 하는 의문을 가져 본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