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 감상문]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등록일 2001.11.12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7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베르테르는 도시의 북적거림보다는 시골의 한적함과 조용함을 좋아하여 시골마을 볼하임으로 왔다. 시골의 조용하고 안온한 분위기, 자연을 있는 그대로 즐길 줄 알면서 또한 자연을 사랑하는 이. 그리고 아이들의 천진무구함을 사랑하는 베르테르는 시골에서의 생활을 즐기고 있었다. 그러다가 어느 날 우연히도 어느 무도회장에 초대되어 갔다가 그는 늙은 법무관의 딸 로테를 만나 첫눈에 사랑에 빠져버리게 된다. 그의 사랑 로테는 외모가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청순하기도 하고 머리도 좋으며 돌아가신 어머니 대신 동생들까지 잘 돌보는 누구보다 성숙하고 완벽한 여인이었다. 그리고 베르테르는 그런 그녀와 많은 이야기들을 나누어 보고 자신과 비슷한 가치관을 가지고 있는 아주 매력적인 여자라는 걸 깨닫고는 점점 더 그녀에게 빠지게 된다.
그러나 그녀에게는 알베르트라는 약혼자가 있었다. 베르테르는 그녀에게 약혼자가 있다는 사실을 알면서도 알베르트가 여행을 가서 없는 사이에 그녀에 대한 사랑을 키워 나갔고, 알베르트가 돌아오자 베르테르는 좌절하며 그 둘의 다정한 모습에서 고통을 받게된다. 그가 그녀를 얼마나 사랑하는지도 알고 또한 그의 고통을 느낄 수도 있게 한다. 그가 그의 절친한 친구인 빌헬름에게 보내는 편지를 보게되면 그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그는 결국 그 둘을 바라보는 고통을 이기지 못하고 생각하고 또 고뇌한 끝에 그 둘의 곁을 떠나게 된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