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감상문]`양축(梁祝)`을 보고

저작시기 1997.01 |등록일 2001.11.10 | 최종수정일 2014.12.02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제가 대학생이 되어서 첨으루 쓴 레포트인데요.. 지금 읽어보면 부족하고 모자란 부분이 많지만 그 당시 제가 느낀 대로 생각한 대로 쓴 레포트입니다. 저 나름대로 영화에서 상징하는 것들을 찾아가면서 영화의 흐름을 따라갔습니다. 한번 읽어보시면 대강의 흐름과 상징의 고리들을 이해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중국 영화라고 하면 흔히들 긴 옷자락을 흩날리며 날아다니는 장면이나 쌍권총을 든 주인공이 수십 명의 적들과 대적해서 살아 남는 다소 과장된 액션물을 떠올리기 쉽다. 깊이 생각하고 몇 번을 봐야지만 이해할 수 있는 어려운 영화들보다 순간 순간 재미를 주고 감동을 주는 영화가 훨씬 친근감이 느껴지기에 중국 영화에 대한 인식이 오락성이 짙은 방향으로 굳혀진 것이다. 하지만 오락성과 동시에 보는 이에게 시사하는 바가 큰 중국 영화들도 의외로 많다. <양축>도 앞서 말한 재미와 감동, 보는 이에게 여운을 남겨주는 영화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다.
<양축>의 주된 테마(theme)는 ‘남녀간의 사랑’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영화가 그렇듯이 이 사랑 역시 시대나 사회가 인정하지 않는 사랑이기에 비극적 결말로 끝을 맺게 된다. 중국판 로미오와 줄리엣이라고 해도 무리가 없을 만큼 보는 이에게 안타까움과 슬픔을 주는 영화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로미오와 줄리엣과는 달리 <양축>에서 이들의 사랑을 가로막는 장애물은 바로 권력을 가진 집안과 몰락한 집안 사이의 갈등이다.
축씨 가문을 빛내야 한다는 의무를 지니고 있는 축영대(양채니)는 최고 권력을 자랑하는 마씨 가문과 혼인하기로 되어 있는 몸이다. 하지만 그 가문의 수준에는 맞지 않는다는 부모님의 판단으로 영대는 남장을 해 숭기 서원으로 유학을 보내게 된다. 바로 이 곳에서 영대는 양산백(오기륭)을 만나게 되고 둘의 우정이 싹트게 된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더보기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영화 감상문]`양축(梁祝)`을 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