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감상문]`양축(梁祝)`을 보고

저작시기 1997.01 |등록일 2001.11.10 | 최종수정일 2014.12.02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제가 대학생이 되어서 첨으루 쓴 레포트인데요.. 지금 읽어보면 부족하고 모자란 부분이 많지만 그 당시 제가 느낀 대로 생각한 대로 쓴 레포트입니다. 저 나름대로 영화에서 상징하는 것들을 찾아가면서 영화의 흐름을 따라갔습니다. 한번 읽어보시면 대강의 흐름과 상징의 고리들을 이해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중국 영화라고 하면 흔히들 긴 옷자락을 흩날리며 날아다니는 장면이나 쌍권총을 든 주인공이 수십 명의 적들과 대적해서 살아 남는 다소 과장된 액션물을 떠올리기 쉽다. 깊이 생각하고 몇 번을 봐야지만 이해할 수 있는 어려운 영화들보다 순간 순간 재미를 주고 감동을 주는 영화가 훨씬 친근감이 느껴지기에 중국 영화에 대한 인식이 오락성이 짙은 방향으로 굳혀진 것이다. 하지만 오락성과 동시에 보는 이에게 시사하는 바가 큰 중국 영화들도 의외로 많다. <양축>도 앞서 말한 재미와 감동, 보는 이에게 여운을 남겨주는 영화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다.
<양축>의 주된 테마(theme)는 ‘남녀간의 사랑’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영화가 그렇듯이 이 사랑 역시 시대나 사회가 인정하지 않는 사랑이기에 비극적 결말로 끝을 맺게 된다. 중국판 로미오와 줄리엣이라고 해도 무리가 없을 만큼 보는 이에게 안타까움과 슬픔을 주는 영화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로미오와 줄리엣과는 달리 <양축>에서 이들의 사랑을 가로막는 장애물은 바로 권력을 가진 집안과 몰락한 집안 사이의 갈등이다.
축씨 가문을 빛내야 한다는 의무를 지니고 있는 축영대(양채니)는 최고 권력을 자랑하는 마씨 가문과 혼인하기로 되어 있는 몸이다. 하지만 그 가문의 수준에는 맞지 않는다는 부모님의 판단으로 영대는 남장을 해 숭기 서원으로 유학을 보내게 된다. 바로 이 곳에서 영대는 양산백(오기륭)을 만나게 되고 둘의 우정이 싹트게 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