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GE의 전략경영

등록일 2001.11.05 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웰치식 경영
고속성장 이끈 'GE캐피털'
GE의 세계경영
글로벌 파트너
Elfun과 GE Fund

본문내용

잭웰치 GE회장의 수많은 별명중 하나가 GE의 반란자이다. 그러나 이 말속에는 별명이상의 뜻이 있다. 웰치를 이시대 최고의 경영자로 만든 성공비법이기 때문이다.
GE호의 항해루트를 "전통"대신"수익성"으로 바꾼 과단성이 없었던들 GE는 21세기 문턱에서 공룡으로 멸종의 길을 걸었으리란게 전문가들의 지적이다.
웰치 회장의 트레이드 마크가 돼버린"1등 또는 2등 전략"도 일종의 반란이었다. 81년 취임직후 그가 "1,2등이 아닌 사업은 그만두라"고 외치고 나섰을때 GE안팎의 반응은 냉랭했다.
당시 GE는 꾸준히 성장하는 재계의 모범생이었다. 3백50개 사업체중 70%는 이미 시장 1,2위를 다투고 있었다. 그러나 웰치의 초점은 현재가 아니었다. 미래에 꽂혀 있었다. 10년후에 1등을 차지할 고성장, 고수익 사업분야. 이것이 "1,2등 전략"의 핵심이었다.
당시 GE의 수익중 절반정도가 저수익, 저성장의 전통적인 사업분야에서 나왔다.
웰치는 GE가 21세기에도 우량기업으로 살아남으려면 고부가가치의 하이테크, 서비스업 중심으로 뜯어고쳐야 한다고 생각했다.
사업재편의 설계도는 "3원"이었다. 첫째원은 GE의 핵심사업, 둘째원은 하이테크산업, 셋째원은 서비스산업이었다. 이 3원안에 들어간 사업은 총 12개. 향후 10년안에 "승리"하리라고 점친 사업이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