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 매니져에대하여

등록일 2001.11.03 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MBC 7층 대기실, 무스를 바른 머리에 튀는 패션, 한 손엔 휴대폰을 든 젊은이들이 낯익은 탤런트와 가수를에게 말을 걸거나 음료수를 뽑아준다. 음악 프로그램을 담당하는 PD가 나타나면 일어나 90도 인사를 한다. 바로 매니저들이다. 이러한 풍경은 MBC뿐 아니라 KBS나 SBS에서도 흔히 볼 수 있다.
데뷔 1∼2개원만에 스타급으로 떠오르고 후속타가 없으면 언제 스타였냐는 듯 사라지는 연예계. 이들 뒤에 그림자 같은 존재가 바로 매니저다. 스타는 발굴하는 키우고 관리하는 매니저. 이들은 늘 새로운 상품을 만들어내고, 이 상품을 키우기 위해 24시간을 뛰는 대중문화의 막강한 실세다. 그래서 연예계에서는 이런 말도 있다 가수는 사라져도 매니저는 영원하다
그렇다면 매니저(Manager)란 무엇인가? 사전적 해석으로는 관리인, 지배인, 감독으로 되어 있다. 또 '연예인이나 프로 권투선수 등에 딸려 섭외 및 교섭 그밖에 시중을 드는 사람'이라고 풀이되어 있다.
그러나 현대사회에서 매니저는 이런 단순한 개념이 아니다. 물론 매니저의 기본 업무 중 핵심이 되는 업무는 바로 PR업무다. 미국의 경우 수천 개의 홍보회사가 있어 현대사회의 핵심인 홍보업무를 담당한다. 이들 홍보회사의 매출액만 하더라도 10억 달러에 이르고 종사자들도 수만 명에 이른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