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메트로를 타고

등록일 2001.11.03 한글 (hwp) | 1페이지 | 가격 300원

목차

드림 메트로를 관람하고

본문내용

비가 올 듯 흐린 일요일 오후, 점심을 서둘러 먹고 지하철역으로 갔다. 드림 메트로, 꿈의 지하철... 지방 출신인 나로서는 TV에서나 볼 듯한 특혜 받은 서울의 문화를 느껴 볼 수 있는 기회 중에서도 특별한 경험이 될 것 같은 기분에 가리봉으로 가는 내내 들뜬 기분에 친구와 수다를 떨었다.
금새 도착한 7호선 역은 거의 관리가 되지 않는 듯한 1호선과는 달리 깨끗하고 세련된 느낌이었다. 벽면은 인공적인 느낌이 덜하게 요철이 심한 바위 같은 것으로 되어있고 바닥은 청소하시는 아주머니들이 열심히 닦고 있었다.
지하철 한 대를 그냥 보내고 드디어 타게 된 드림 메트로는 나를 마치 막 상경한 시골 처녀와 같이 아래위를 두리번거리며 탄성을 자아내게 했다. '지하철이 이럴 수도 있구나'. 지하철 외부도 여느 차와는 달리 신경을 많이 쓴 듯한 작품처럼 되어있었다.
마지막 칸부터 구경한 나는 따뜻한 느낌과 여유로움에 잠시 여기가 햇살이 밝게 비치는 공원이라는 착각이 들었다. 여기저기 뛰어 노는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들리는 듯했고 벤치에 앉아 속삭이는 연인과 그 옆에서 연신 고개를 꾸벅이며 조는 할아버지들도 있을 것 같았다. 그 다음 칸은 8호 차와는 사뭇 다른 깔끔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의 '퍼즐이 있는 방' 이었는데 퀴퀴한 냄새의 답답한 지하철의 고정관념을 확 깨버릴 수 있는 밝고 깔끔한 방 있었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대중예술] 지하철 미술..드림 메트로 1페이지
    지하철을 이렇게 신나게 타보기는 참 오랜만이다. 어렸을 때 처음 타본 지하철은 나에게 너무나 크고도 복잡했다. 다만 내 키를 훨씬 넘는 손잡이를 잡아보려고 팔짝거리던 기억이 가장 즐겁고 좋은 기억이었던 것 같다. 언젠가부터 지..
  • [미술]국립현대미술관감상문 2페이지
    4월 10일 친구들과 함께 국립현대미술관을 갔다. 처음간 곳은 ‘신순남의 진혼곡’이라는 부제가 붙은 ‘잊혀진 질곡의 유민사’ 기증작가특별전이었다. 러시아에서 강제 이주되었던 한국인들의 삶과 고통과 희망을 동시에 보여주는 어두우..
  • 서울시립미술관 보고서 및 감상평 5페이지
    3. 작품 하나 선정하여 초등교육으로의 연계방안 모색 (1) 정종미 – 보자기 부인 [종이, 천, 안료, 염료] 얼굴과 발부분만 그림을 그린 후에 한복을 종이와 천을 사용해서 주름이 있는 곳은 접어서 붙이거나 종이..
  • 붓글씨 지도안 1페이지
    교과 미 술 지도 일시 11월 18일 (금) 2교시 대상 6학년 4반 교사 단원 8. 향기로운 우리 미술 차시 1/6 교과서 64~65쪽 학습 주제 궁체의 특징을 이해하고 바른 자세로..
  • [방문기] 대전시립 미술관 4페이지
    평소 미술에 대해 별 관심이 없었던 터라 사실 제대로 미술을 감상한 적은 거의 없다. 지난번에 내주신 과제 때문에 한번 진지하게 감상에 임해보기는 해봤지만 그때는 한 작가의 작은 개인미술전이었다. 그러나 이번에는 미술대전이라서..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드림메트로를 타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