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메트로를 타고

등록일 2001.11.03 한글 (hwp) | 1페이지 | 가격 300원

목차

드림 메트로를 관람하고

본문내용

비가 올 듯 흐린 일요일 오후, 점심을 서둘러 먹고 지하철역으로 갔다. 드림 메트로, 꿈의 지하철... 지방 출신인 나로서는 TV에서나 볼 듯한 특혜 받은 서울의 문화를 느껴 볼 수 있는 기회 중에서도 특별한 경험이 될 것 같은 기분에 가리봉으로 가는 내내 들뜬 기분에 친구와 수다를 떨었다.
금새 도착한 7호선 역은 거의 관리가 되지 않는 듯한 1호선과는 달리 깨끗하고 세련된 느낌이었다. 벽면은 인공적인 느낌이 덜하게 요철이 심한 바위 같은 것으로 되어있고 바닥은 청소하시는 아주머니들이 열심히 닦고 있었다.
지하철 한 대를 그냥 보내고 드디어 타게 된 드림 메트로는 나를 마치 막 상경한 시골 처녀와 같이 아래위를 두리번거리며 탄성을 자아내게 했다. '지하철이 이럴 수도 있구나'. 지하철 외부도 여느 차와는 달리 신경을 많이 쓴 듯한 작품처럼 되어있었다.
마지막 칸부터 구경한 나는 따뜻한 느낌과 여유로움에 잠시 여기가 햇살이 밝게 비치는 공원이라는 착각이 들었다. 여기저기 뛰어 노는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들리는 듯했고 벤치에 앉아 속삭이는 연인과 그 옆에서 연신 고개를 꾸벅이며 조는 할아버지들도 있을 것 같았다. 그 다음 칸은 8호 차와는 사뭇 다른 깔끔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의 '퍼즐이 있는 방' 이었는데 퀴퀴한 냄새의 답답한 지하철의 고정관념을 확 깨버릴 수 있는 밝고 깔끔한 방 있었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고객 경험을 통한 메트로 12페이지
    경복궁역에서 연'지하철 예술무대'무용 공연 Ⅱ. 서울메트로 고객경험 ... 메트로 미술관운영 ⅱ. 서울메트로 예술무대 ⅲ. 지하철 문화공간 ⅳ. 서울 ... 관 ( 지하철 3 경복궁역 ) - 시민 누구나 접근이 편리하고 무료로
  • 고객경험을 향상시킨 서울메트로 9페이지
    지하철 예술 무대에 올라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5 광화문과 공덕 ... "지하철 1~4 모든 역을 정보와 문화예술이 어우러진 공간으로 ... . 25일 서울 지하철 1 시청역에서 시민들이 지하철 안내로봇‘메트로봇’의
  • 공공미술 38페이지
    메트로 “서울 지하철에는 신기한 미술열차가 달린다.” 시민의 문화적 ... 차갑고 번잡한 이미지의 지하철을 대중 문화공간으로 변화 교보문고의 시화 ... 요소 공공성 기울어진 의 사례 2002 드림 메트로 의 사례
  • 프랑스파리3박4일일정 1페이지
    지하철을 타고 메트로 6 Bir Hakeim역에 내려 근처 ... 식당에서 저녁을 간단히 먹은 후 ,지하철8을 타고 Ledry-rollin ... 파리 곳곳을 구경한다. 밤 10시쯤 지하철8을 타고 숙소에 도착한다
  • 프랑스 파리 건축 여행 가이드 23페이지
    (Villa La Roche) 파리 시내에 위치하며 지하철역에서 걸어갈 수 있다 ... 극장은 오페라와 발레를 주로 상연하는 세계적인 극장이다 . 지하철 1 ... Martyrs)’ 에서 유래하였다고도 한다 . 지하철 anvers
  • 프랑스 관광계획서 (명소위치, 관광비용) 19페이지
    방법: 메트로 7 Pont Neuf역, 메트로 1 Louvre ... . ⑦ 팡테옹 -가는방법: 메트로 7 Jussieu역, 10 ... 없다. ■ 지하철 - 프랑스의 몇몇 도시에는 지하철이나 전철이 있으며 대
  • 도시철도공사 부채극복방안,도시철도공사부채,도시철도공사적자극복방안,공기업론 18페이지
    지하철 구분 구분 구간 역수 계 117 1 서울역~청량리 10 2 ... 서울 제 2기 지하철 (5~) 착공 운영주체 결정을 위한 연구조사 효율 ... (wrapping)광고 지하철2 펩시콜라 광고 시카고 지하철 터널벽 광고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