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 열한번째 사과나무

등록일 2001.11.02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열한번째사과나무의 줄거리를 자세하게 제시하였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 책은 사람들이 재미있다고 하길래 가벼운 마음으로 읽은 책이다. 정말 읽기는 쉬운 책이었다. 책장이 너무 쉽게 넘어가서 책장 넘어가는 재미는 쏠쏠했다. 이는 내용이 너무 쉬웠기 때문에 읽기에 전혀 불편함이 없었다. 너무나도 상투적인 사랑이야기였기에 지루한 면도 있었지만 쉽게 독자층을 확보할 수 있지 않았나 생각이 든다. 나 역시 너무 상투적이다고 생각했지만 가벼운 마음으로 재미는 볼 수 있었다. 이러한 현상은 예술학적 현상으로 살펴보았을 때 우리의 문학 수준을 후퇴시킨다는 점에서 바람직하지는 않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본격 소설과 대중 소설의 분류로 생각할 수 있다. 학문적 논의로 볼 때 반드시 본격 소설이 대중으로부터 인식되어져야 하고 독자층을 확보해야 한다. 그러나 그러한 작품은 일반인들이기 이해하기 힘들다는 이유로 쉽게 외면 당하기 쉬우면 이에 따라서 출판사에서도 이러한 작품을 기피하게 된다. 이러한 현상으로 오히려 출판사는 작가에게 잘 팔리는 대중 소설을 지필하라고 강요하기도 한다. 이러한 논쟁은 최근의 『국화꽃 향기』나 『가시고기』의 소설류가 베스트 셀러를 차지하면서 더욱 더 사회적 이슈가 되었다고 본다. 그러나 이러한 대중 소설을 무조건 비판할 수는 없다고 본다. 일단은 문학계에 있어서도 독자층을 확보하는 문제가 가장 시급한 문제이다. 작가는 자신의 작품을 읽어줄 독자가 있어야 생명력을 가진다는 점에서 쉽게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대중문학의 이해] ' 공포의 외인구단' 과 열한번째 사과나무 3페이지
    우선 내가 공포의 외인구단에서의 선택한 주제는 한 남자의 한여자에 대한 사랑이었기 때문에 그것에 초점을 맞춰 최근에 읽은 베스트 셀러 중에서 선택하다 보니 이용범의 '열한번째 사과나무'를 선택하게 되었다. 이 책의 내용은..
  • 11번째 사과나무 1페이지
    4월의 초록빛 싱그러움과 파란 하늘아래 어느 날. 아직은 어린 티를 벗지 못한 시골의 한 소년과 하얀 얼굴에 힘겨운 듯 자전거를 타고 가는 한 소녀가 마주친다. 어쩌면 순간의 마주침뿐이었을 그날 이후 소녀는 소년에게 있어 ..
  • 파우스트독서감상문 2페이지
    이 극의 주제는 한 인간의 생활 내지 생애가 아니고, 인간 존재라는 것이 무엇이 며, 그 목적이 어디에 있느냐는 것을 다루는 데에 있다. 19살 먹도록 대학이라는 하나의 관문만을 목표로만 생각해온 나에게 수능이 끝나고 한양대..
  • [독서감상문] 피터드러커 미래의 결단 감상문 4페이지
    현재까지 존재했던 여러 가지 가정들을 제시하면서 그것이 잘못된 것이라는 것을 지적하고 있다. 경영과 같은 사회원칙에 가장 중요한 것은 기본과정이다. 그리고 기본과정의 변화는 더욱더 중요하다. 현실은 그런 가정이 주장하는 바와는..
  • [독서감상문] 피터드러커 미래의 결단 줄거리 3페이지
    경영학원론 레포트를 쓰기위해 “피터드러커”라는 책을 읽게 되었다. 그 전까지는 이 사람에 대해서 알지도, 알 수도 없었다. 이 책을 읽음으로서 피터드러커가 어떤 사람이었는지를 알 수 있었고, 그의 경영에 대한 생각과 이론, 그..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문학] 열한번째 사과나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