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

등록일 2001.10.31 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9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 퇴근길에 갑자기 무슨 맘이 들었는지 서점엘 들어갔다.
문득 내가 너무 책을 읽고 있지 않고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기 때문이다. 서점에 들어가보니 참 많은 사람들이 책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있었다. 난 베스트셀러 가판으로 갔다. 참고로 사고 싶은 책이 분명하지 않을 때는 베스트셀러 가판에 가면 좋은 책을 접할 수 있다. 적어도 베스트셀러는 베스트셀러로서의 이유가 있기 때문이다. 눈에 띄는 책이 있었다. "누가 내 치즈를 옮겼는가"란 책과 "일 잘하는 사람, 일 못하는 사람"이란 두 권의 책이었다. 한 권은 평소 많은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던 책으로 내가 한번 읽어보고 싶었던 책이었고, 다른 한 권은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 나의 상황에서 도움이 될만한 책이었기 때문이다. 책을 사서 퇴근하는 지하철 안에서 "누가 내 치즈를 옮겼는가"라는 책을 읽기 시작했다. 회사에서 집까지 지하철로 한 35분 되는데, 그 35분 사이에 이 책을 다 읽어버렸다. 그것도 정독으로...... 글자 수도 작지 않고, 책도 두껍지 않아 금새 읽겠다 싶었는데......그래도 이렇게 빨리 읽으리라고는 생각 못했다. 책값이 무려 8천원이나 했기 때문에 아깝다는 생각도 조금 들었다. 그러나 그 책을 읽고 난 뒤에 나에게 오는 충격은 8천원 그 이상이었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스펜서존슨의 선택을 일고... 6페이지
    우리는 살아가면서 여러 환경에서 또는 여러 가지 일들에서 수많은 선택을 하게 된다. 작게는 식사를 몰로 할것인지, 친구를 만날것인지 아니면 공부를 할것인지..예를 들자면 이렇게 작고 사소한 선택에서부터 인생을 바꾸어 놓을 수도..
  • [교양세미나] '선물'에 대한 감상문 3페이지
    현실에 충실하기, 과거에서 배우기, 미래를 계획하기. 이 책의 이야기는 이 단순하고, 익숙한 3문장으로 줄일 수 있다. 실은 초등학교 시절부터, 성실하게 최선을 다하여 맡은 바를 열심히 해라. 과거의 과오를 반성하고 같은 잘못..
  • [독후감]선물 - 스펜서존스 1페이지
    우리는 얼마나 현재에 집중하지 못하고 과거에 연연하며 미래를 걱정하면서 사는 것인가. 이 책을 읽고 알면서도 실행하지 못하는 내 자신을 발견했고, 나도 이 책의 주인공과 똑같은 실수를 반복하면서 살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 멘토를 읽고 1페이지
    어릴 때에 이솝의 우화를 많이 읽었다. 해와 바람, 개구리와 쥐, 거북이와 토끼, 매미와 베짱이 등의 우화를 지금도 기억하고 있다. 3,000년 전에 살았으며 노예를 살면서 타고난 이야기꾼(story-teller)의 소질을 타..
  • [교양세미나]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에 대한 감상문 3페이지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 “ 는 변화에 적응하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이다. 치즈란 것은 절묘하게 우리가 획득해야 할 무언가와 공통점들을 가졌고 그래서 이 작가는 많은 음식 중에 치즈를 선택한 것 같다. 사실 변화라는 것은 언제..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