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곡] 슈베르트의 생애

등록일 2001.10.30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슈베르트의 생애 ~

본문내용

슈베르트의 생애

Franz Peter Schubert 슈베르트 (1797.1.31~1828.11.19)

오스트리아의 작곡가. 빈의 리히텐탈에서 출생.
초기 독일낭만파의 대표적 작곡가의 한 사람으로 ‘가곡의 왕’으로 불리고 있다.

아버지 프란쯔 테오도르는 모라바의 농가 출신, 어머니 마리아 엘리자베트도 모라바의 직공 집안 출신이다. 아버지 프란쯔 테오도르는 빈으로 와서 교원 양성교육을 받고 리히텐탈에서 국민학교를 경영하였다. 프란츠 페터는 그 넷째 아들이다.
어려서부터 음악적 재능을 나타내어 8세 때부터 아버지와 근처의 교회의 오르가니스트로부터 바이올린 피아노 성악 오르간을 배우고 1808년 왕실예배당의 소년가수 시험에 합격하여 국립신학교(Staatkonvikt)라는 기숙사에 수용되어 피어리스트 수도회의 규정에 따르는 훈련 및 일반교육과 일류 교사로부터의 음악교육을 받았다. 특히 살리에리가 그의 음악 재능을 높이 평가하여 작곡 및 그 밖의 것을 가르쳤다.
재학 중에는 학생 오케스트라에 참가하여 모짜르트 하이든 등 의 서곡. 교향곡을 익히고, 예배에서는 미햐엘 하이든 폭스 에베를린 등의 곡을 노래 불렀다. 정 지휘자 부재중에는 지휘봉을 드는 일도 있었고 또 저명한 극장의 오페라를 들을 기회도 많았으며, 여러 가지로 재능을 키울 기회도 많았을 뿐 아니라 평생 변함없는 우정을 나눈 요제프 시파운을 사귀게도 되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