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

등록일 2001.10.29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3,000원

소개글

책을 읽고 난 후 간단하게..감상문을 썼습니다..
아마 도움이 되실 것 입니다..
저 이거쓰고 A+ 받았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 책은 두 마리의 생쥐와 꼬마 인간의 이야기를 3부분으로 나누어 보여주고 있다.
첫째 장인 '모임'에서는 오랜만에 만난 동창생들의 다양한 삶과 세상변화에 어쩔 줄 몰라 허우적거리는 모습을 보여주고 한 친구가 이를 극복할 수 있는 하나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두번째 장인 '이야기'는 이 책의 핵심내용으로 주인공인 스니프와 스커리라는 2마리의 작은 생쥐, 햄과 허라는 꼬마인간이 고생 끝에 찾아낸 치즈가 어느 날 갑자기 사라졌을 때의 대처방식을 그리고 있다. 여기서 치즈는 우리가 추구하는 것, 다시 말해 사업의 번성, 좋은 직업, 재물, 건강 등을 말한다. 세번째 장 '토론'에서는 동창생들이 이 우화가 어떤 교훈을 주고 자신의 상황에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에 대해 서로 의견을 나누는 것으로 끝을 맺는다.
책은 조금만 시간을 내면 전체를 읽어볼 수 있을 만큼 분량이 적어 부담이 없다. 그러나 이야기를 우화형식으로 잔잔하고 간결하게 엮어냄으로써 변화라는 위기상황에 어떻게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지에 대한 방법을 일러준다.
나는 책을 읽으며 변화란 단어에 대해 생각해 보았다.'변화'란 무엇일까?
책에도 나와 있지만 그것은 내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가까이에 존재한다.
우리는 하루 하루의 시간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 이것 역시 우리는 시간의 변화 속에서 살고 있다는 말과 동일하다. 그런데 현실은 그렇지가 않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