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문학] 그리보예도프 -지혜의 슬픔

등록일 2001.10.28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700원

목차

인물분석

본문내용

소피야
그녀는 고전 희극속에서는 보기드문 전형적인 인물이 아니며 즉, 이상화되지도 않고 희화되지도 않은 인물이다. 여주인공인 소피야는 이상하고 무미건조한 낭만적인 취미를 가진 인물로 묘사되며, 희극에서 주요한 힘을 가지고 플롯은 그녀의 행동에 의해 진전된다.
직선적이고 강력한 성격을 가진 소피야는 환경적으로는 자유롭지 못한 인물로 형상화되고 있다. 작품내에서 그녀는 경박한 프랑스풍의 소설에 빠져있고 그녀는 자신을 둘러싼 세계의 규범과 습속을 익힌다. 차쯔끼가 스깔로주뿌가 어떠냐고 물을 때 그녀의 대답은,
" 제 소설의 주인공은 아니에요."
라고 말하는데, 여기서도 알 수 있듯이, 그녀는 자신의 환상속의 남자를 그리고 있는 것이다. 또한 사랑문제에 있어서도 어릴적 연인이었던 차쯔끼를 잊고 아버지가 원하는 스깔로주쁘를 마다하며 그녀는 어린이며 하인으로써의 남편상을 원한다. 쁠라똔이 그의 아내 나딸리아에게 하는 대사에도 있듯이, 소피야가 원하고 당시 여성들이 원하던 남편상의 모습이 쁠라똔을 통해 묘사된다.
" 난 당신의 몸종이니 밤새도록 붙어있어야겠지. 지금이라도 원한다면 춤이라도 추겠소" , " 난 노예노릇이 고달프다는 거야. 누가 우릴 결혼하라고 했는지... "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